Unreal - VInterpConstantTo

뭉크의 개발·2024년 2월 6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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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InterpConstantTo

  • 한 값에서 다른 값으로 일정한 속도로 보간하는데 사용된다. 주로 애니메이션, 물리 시뮬레이션, 카메라 이동 등에서 객체의 위치나 속성을 부드럽게 변화할 때 사용한다. 즉, 벡터 값을 대상 값으로 일정한 속도로 접근시키기 위해 사용된다.
FVector VInterpConstantTo(const FVector& Current, 
						  const FVector& Target, 
                          float DeltaTime, 
                          float InterpSpeed)
  • Current : 현재 벡터의 값
  • Target : 목표 벡터 값(보간 값)
  • DeltaTime : 이전 프레임과 현재 프레임 사이의 시간 간격(Tick의 DeltaTime)
  • InterpSpeed : 보간 속도, 단위는 unit/s. 이 값에 따라 Current 벡터가 Tartget 벡터에 도달하는 속도가 결정된다.
void AMyActor::Tick(float DeltaTime)
{
    Super::Tick(DeltaTime);

    FVector CurrentLocation = GetActorLocation();
    FVector TargetLocation = FVector(100, 0, 0); // 예를 들어, 목표 위치로 (100, 0, 0)을 사용
    float InterpSpeed = 100.0f; // 초당 100유닛으로 보간

    FVector NewLocation = FMath::VInterpConstantTo(CurrentLocation, TargetLocation, DeltaTime, InterpSpeed);

    SetActorLocation(NewLocation);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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