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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이 어려운 개발자

수많은 연극

이 글은 개발과 아무 관련이 없으며 그냥 제 머릿속에 있던 생각을 어딘가에 적어두고 싶어서 쓰는 글입니다. 무슨 뚱딴지 같은 소리냐고?살면서 이런 말을 자주 들어보았을것이다.즉, 각자의 인생의 한편이 연극이라면 각자가 모여서 만들어진 이 세계는 수많은 연극의 합집합니다

2022년 9월 6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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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소스 공부하기 - Failsafe-rs

간단하게 관심있는 opensource 코드들을 읽어보고 분석해보는 시리즈입니다.읽을 Opensource 선정하는 방식은 대부분 1\. 제가 관심있는 주제를 고르고2\. 그 주제를 구현한 Rust/Java/Kotlin 오픈소스들을 찾고3\. 이 중 가장 코드가 이해하기

2022년 7월 24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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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트업 퇴사

제 글을 읽어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저는 2020년 8월부터 크래프트테크놀로지스에서 AXE(주문집행)팀 개발자로 근무를 하고 있습니다. 첫 1년 2개월 정도는 Backend Engineer로, 그리고 그 이후에는 팀 리드이자 PM 역할까지 겸직하고 있습니다. 거의 2년

2022년 6월 13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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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트업 초보 PM 일기 - 함께여서 할수 있는것들

저번에 짧게 글로 말씀을 드렸듯이 저는 작년부터 크래프트테크놀로지스에서 AXE팀 프로덕트 매니저를 겸직하고 있습니다! 물론 개발자가 프로덕트 매니저까지 겸직하면 그 팀은 주먹구구식 조직이 아니야? 라고 여쭤보시는 분들도 많이 계십니다. 저도 이상적으로는 두 포지션이 별

2022년 3월 29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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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ust 자료모음

러스트 관련 기본적인 자료들도 한곳에 모아놓으면 좋을것 같아서 이 글에다가 주제별로 모아놓도록 하겠습니다. 자주 업데이트 하려고 해보겠습니다. 혹시 추가하고 싶으신 자료가 있다면 댓글로 달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Move vs Copy vs CloneLinear Typ

2022년 2월 13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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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목표

이런 사소한 이야기를 여기 적는게 맞는지 저도 잘 모르겠습니다. 다만 제 성격상 목표를 적어놓고 어느정도 이를 의식하면서 일을 하는게 좋은 자극으로 다가와서 여기다가라도 간략하게 제 2022년 목표를 적으려고 합니다. 2021년을 간단하게 돌아보면 개발자로서 열심히 배

2022년 2월 8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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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치 있는 동료가 되자

안녕하세요~ 요즘 개발 뿐만 아니라 제품에도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 팀 리딩에도 흥미를 느껴서 이런저런 생각한걸 글로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항상 그렇듯, 다른 개발글 시리즈와는 달리 이 일기장 시리즈는 정리되지 않은 제 생각들을 글로 표현하는 소위 "쓰레기 배출구"이기

2021년 12월 5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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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ncellation Safety in Rust

최근에 업무에서 Rust를 사용하기보다는 CI/CD 및 운영에 집중하냐고 실제 코드를 쓰지 못해 몸이 근질근질거리더라구요. 그래서 주말을 사용해서 Rust 개인 프로젝트를 다시 진행하면서 여러가지 문서를 읽던 도중 제가 평소에 즐겨 사용하는 macro 인 tokio::

2021년 10월 23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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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e a star in your role

평소에는 Rust 관련해서 글을 쓰다가 오늘 무심코 읽은 짧은 인터뷰에 감명을 받아서 기술블로그가 아닌 기술팀으로서의 방향성에 대해서 이야기를 짧게 해보려고 합니다. 먼저 이 글을 더 쓰기 전에 제 소개를 잠깐 하고자 합니다. 저는 고등학교 때 농구 동아리에서 활동하며

2021년 10월 21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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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ut 를 두 개 스레드에서 동시에 사용해보자....?

이제 러스트를 사용한지 9개월 정도가 되가는 러스트 뉴비입니다. 주말동안 Art of Multiprocessing Programming 에 나온 자바 코드를 러스트 코드로 옮기다가 &mut 를 두 개 이상의 스레드에서 동시에 사용하기 어려운 문제를 맞닥뜨렸습니다. 이를

2021년 7월 19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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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ust Smart Pointer - Cow

이제 러스트를 사용한지 9개월 정도가 되가는 러스트 뉴비입니다. 러스트를 사용하면서 조금 더 효율적으로 러스트를 사용하고 싶어서 data structure에 대해 이것저것 찾아본 점이 많았는데 정리를 해두지 않으면 잊어버리기 쉬어서 이렇게 글로 남기려고 합니다. 물론

2021년 7월 16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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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ust로 공부하는 자료구조 - Vec

이제 러스트를 사용한지 8개월 정도가 되가는 러스트 뉴비입니다. 러스트를 사용하면서 조금 더 효율적으로 러스트를 사용하고 싶어서 이것저것 찾아본 점이 많았는데 정리를 해두지 않으면 잊어버리기 쉬어서 이렇게 글로 남기려고 합니다. 물론 수요가 없는 공급이겠지만 배운 점

2021년 7월 5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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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rt of Multiprocessor Programming - Chapter1

Chapter1

2021년 6월 13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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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ust Tokio이해하기

백엔드 개발자라면 비동기프로그래밍에 대해서 정말 많은 이야기를 들어보셨을거에요. 면접 단골 질문인 Node.js의 Event Loop부터 GoLang의 Goroutine까지 정말 비동기 라는 말을 안 들어봤으면 백엔드 개발자가 아니라는 말도 있을 정도니 정말 중요한 주

2021년 6월 8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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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ust에서의 비동기 프로그래밍

백엔드 개발자라면 비동기프로그래밍에 대해서 정말 많은 이야기를 들어보셨을거에요. 면접 단골 질문인 Node.js의 Event Loop부터 GoLang의 Goroutine까지 정말 비동기 라는 말을 안 들어봤으면 백엔드 개발자가 아니라는 말도 있을 정도니 정말 중요한 주

2021년 6월 8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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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cheduler 이해하기

백엔드 개발자라면 비동기프로그래밍에 대해서 정말 많은 이야기를 들어보셨을거에요. 면접 단골 질문인 Node.js의 Event Loop부터 GoLang의 Goroutine까지 정말 비동기 라는 말을 안 들어봤으면 백엔드 개발자가 아니라는 말도 있을 정도니 정말 중요한 주

2021년 6월 7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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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동기 프로그래밍이란?

백엔드 개발자라면 비동기프로그래밍에 대해서 정말 많은 이야기를 들어보셨을거에요. 면접 단골 질문인 Node.js의 Event Loop부터 GoLang의 Goroutine까지 정말 비동기 라는 말을 안 들어봤으면 백엔드 개발자가 아니라는 말도 있을 정도니 정말 중요한 주

2021년 4월 11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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