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rectX 프로젝트 생성
참고 링크
모든 과정은 아래의 링크를 참고하여 작성되었습니다.
Youtube : C++ DirectX 11 Tutorial
DirectXTK : 쿠이님의 Tistory
프로젝트 생성
Visual Studio 2019로 진행했습니다.
- 새 프로젝트 만들기
- Windows 데스크톱 마법사
- 프로젝트 이름 설정 후, 만들기
- 애플리케이션 종류는 '데스크톱 애플리케이션' / 빈 프로젝트만 체크 후, 확인
소스 파일 추가
- 솔루션 탐색기
- 소스파일 우클릭
- 추가
- 새 항목
- C++ 파일
- 이름을 main.cpp로 변경 후, 추가
DirectXTK 설치 및 추가
DirectXTK 다운로드 링크 : DirectXTK Github
처음에 첨부했던 링크를 번갈아가며 DirectXTK 설치 및 추가하였습니다.
쿠이님의 Tistory 참고
- Github 링크에 들어가서 Download Zip 후, 압축 풀기
- DirectXTK_Desktop_2019.sln 실행
- x64로 변경 후, 솔루션 빌드
- 압축을 풀었던 폴더에 Bin과 Inc 폴더가 새로 생김
C++ DirectX 11 Tutorial 유튜브 참고
- Inc 폴더를 "프로젝트 이름" 안에 복사 붙여넣기
- 압축을 풀었던 폴더에서 "Bin\Desktop_2019\x64\Debug" 안에 DirectXTK.lib 복사
- "프로젝트 이름"에 "lib\DirectXTK\x64\Debug"와 같이 폴더 생성
- "프로젝트 이름\lib\DirectXTK\x64\Debug" 안에 DirectXTK.lib 파일 붙여넣기
- 프로젝트를 열어서 "프로젝트 -> 프로젝트 속성" 클릭
- 상단의 구성을 "모든 구성", 플랫폼을 "모든 플랫폼"으로 변경
- "VC++ 디렉터리 -> 일반 -> 포함 디렉터리" 편집 클릭
- 1번의 폴더 경로(C:\ ... \Inc)를 추가 후, "C:\ ... \프로젝트 이름\"을 $(SolutionDir)로 변경 후 적용
- "VC++ 디렉터리 -> 일반 -> 라이브러리 디렉터리" 편집 클릭
- 3번의 폴더 경로(C:\ ... \lib\DirectXTK\x64\Debug)를 추가 후, "C:\ ... \프로젝트 이름\"을 $(SolutionDir)로 변경 후 적용
코드
#include <Windows.h>
#pragma comment(lib, "d3d11.lib")
#pragma comment(lib, "DirectXTK.lib")
int APIENTRY wWinMain(_In_ HINSTANCE hInstance,
_In_opt_ HINSTANCE hPrevInstance,
_In_ LPWSTR lpCmdLine,
_In_ int cCmdShow)
{
return 0;
}
wWinMain 함수 참고 링크 : Microsoft wWinMa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