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rebase realtimedatabase 하나에 여러 사이트 연결하기

miniminion·2022년 12월 18일
0

미니프로젝트1

목록 보기
4/4
post-thumbnail

[Firebase realtimedatabase 호스팅하기]
https://velog.io/@parkcy92/Firebase-realtimedatabase-%ED%98%B8%EC%8A%A4%ED%8C%85%ED%95%98%EA%B8%B0

Firebase를 사용하여 웹페이지를 호스팅하는 중, 데이터베이스 하나에 여러 도메인을 할당해서 호스팅하는 방법을 찾기 어려워서 포스팅해본다.

현재 나는 미니프로젝트로 랜딩페이지를 만들어 호스팅하고 있는데, 관리자페이지도 별도로 만들고자 하였다.

나는 일단 landing page를 먼저 realtimedatabase와 연결하여 호스팅하였다. 그 후에 동일한 database에 관리자페이지를 따로 연결하고자 할 때 헤맸는데 알고 보니 방법은 꽤 간단했다.

방법은 랜딩페이지를 만든 프로젝트안에서 '프로젝트 개요'를 클릭하고 아래와 같은 화면안에서 앱추가를 클릭하면 된다. (아래의 경우에는 내가 이미 관리자 페이지를 만들고 나서 이 포스팅을 작성하는 것이기 때문에 앱이 2개인 것이다)

그 후 원하는 플랫폼을 클릭하고나면(나의 경우에는 웹), 아래와 같은 화면에 진입한다.

앱 닉네임 입력 후 아래 체크박스를 선택하고 새로운 사이트 만들기를 클릭해서 만들고 앱등록을 클릭한다.

그 다음 처음 페이지 만들때와 똑같이 SDK를 복사 붙여넣기 해준다.

그 후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올텐데 site: ~~ 부분을 firebase.json 파일의 hosting안에 화면과 같이 복사 붙여넣기 해준다.

그리고 deploy 해줄 때 하단에 나오는 코드를 복붙해서 해주면 끝!

이렇게 하면 하나의 realtimedatabase에 여러 페이지가 연결되도록 호스팅 할 수 있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