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썬은 문법이 매우 간결하면서도 다루기 쉬운 언어로 알고리즘을 구현할 때도 다른 언어에 비해서 코드가 짧은 편 01. 자료형 모든 프로그래밍은 결국 데이터를 다루는 행위인만큼 자료형에 대한 이해는 프로그래밍의 길에 있어서의 첫걸음이라 할 수 있음 파이썬의 자료형은 다
02. 조건문 1. 조건문 프로그램을 작성할 때 프로그램의 흐름을 제어하는 문법 조건문을 이용하면 조건에 따라서 프로그램의 로직을 설정할 수 있음 파이썬에서 조건문을 작성할 때는 if ~ elif ~ else문을 이용 조건문을 사용할 때 elif or else 부분은
03. 반복문 특정한 소스코드를 반복적으로 실행하고자 할 때 사용할 수 있음 for문과 while문이 있는데 어떤 것을 사용해도 상관없음 하지만 코딩테스트에서 실제 사용 예시를 확인해보면, 대부분의 경우에서 for문이 더 소스코드가 짧은 경우가 많음 1. while문
나동빈(2020)..서울: 한빛미디어(주)
5. 입출력 알고리즘 문제 풀이의 첫번째 단계는 데이터를 입력받는 것
06. 주요 라이브러리의 문법과 유의점 1. 라이브러리의 문법과 유의할 점 (1) 표준 라이브러리 특정한 프로그래밍 언어에서 자주 사용되는 표준 소스코드를 미리 구현해 놓은 라이브러리 코딩테스트에서는 대부분 표준 라이브러리를 사용할 수 있도록 허용하므로 표준 라이브러리
문제를 풀면서 자신만의 라이브러리를 만들어 관리하는 것은 매우 좋은 습관모르는 문제나 어려운 문제를 만났을 때는 문제를 복습하면서 반드시 소스코드를 정리하는 것을 추천한 발 더 나아가 이미 공부한 적이 있는 알고리즘도 틈날 때마다 소스코드를 보기 좋게 정리하는 습관을
코딩 테스트 : '기업/기관에서 직원이나 연수생을 선발하기 위한 목적으로 시행되는 일종의 문제 풀이 시험'개발 직군은 기본적으로 코딩 능력을 갖춰야 하므로 이전부터 코딩 테스트를 진행하는 기업이나 기관이 많이 있었음 공개채용을 하는 기업에서 응시자의 수를 효과적으로 줄
파이썬 개발 환경의 큰 장점은 온라인 실습 환경과 로컬 실습 환경 모두 간단히 구축할 수 있다는 점온라인 코딩 테스트는 주로 웹 브라우저에서 소스코드를 작성하여 제출→ 이왕이면 같은 환경에서 연습하는 것이 좋으니 처음부터 온라인 IDE를 사용하는게 좋음→ 온라인 ID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