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러 해결] Tencent Cloud Ubuntu Server SSH 연결 오류

IxxI·2022년 11월 18일
0
post-thumbnail

노트북을 2개를 바꿔가면서 사용하니 설정 변경이나 코드 수정이 된 이후의 문제(github에 올려두지 않았다면) 등 곤란한 점이 상당히 많았다.

기존에 내가 vscode로 ubuntu에 연결해서 작업을 하던 환경은 Window 노트북의 vscode이었는데, 현재 모델을 학습시키고 있는 중이라 이동 중에 학습이 끊기는 상황을 만들 수는 없어서 어쩔 수 없이 Mac 노트북을 가져와서 작업을 해야 했다.

하지만 vscode에서 ubuntu server에 연결을 하려고 하니 아무리 password를 올바르게 입력해도 반복적으로 ssh 접속이 fail 하였다고 했다.

> Acquiring lock on /home/username/.vscode-server/bin/~~~~~~

위와 같은 에러문이 terminal에 떴고, 처음에는 Public IP 주소를 잘못 입력한 줄 알았었다. 하지만 그게 문제가 아니어서 찾아보니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은 크게 2가지였다.

(1) 연결하는데 기다리는 시간 설정이 default 값은 15초로 되어 있는데, 이 값을 settings 에 들어가서 늘려주는 것
--> 이 방법으로는 해결이 되지 않았다. 실제로 로딩하는데 걸리는 시간이 긴게 아니라 그냥 금방 실패하였다고 떴기 때문이다.

(2) 문제가 되는 파일을 실제 우분투 환경에서 지워 주는 것
--> 이 방법으로 해결이 되었다.
몰랐었는데 다행히 terminal 상으로는 SSH Remote Server이 접속이 되었다.

에러 메세지는

Acquiring lock on /home/ubuntu/.vscode-server/bin/~~~~~~~
> Installation already in progress...

이렇게 떴었고, terminal로 접속한 SSH VM 환경에서 저 파일을 이미지와 같이 지워주면 된다. (이때 주의해야 할 것은 저게 폴더인줄 알고 b06~~~~ 폴더를 지웠었는데 그게 아니라 그안의 vscode-remote-lock 안의 파일을 지워야 한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