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uby] 루비로 게임 제작해보기 2: 텍스트 출력

PersesTitan·2022년 12월 26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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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uby] 루비로 게임 제작해보기 1: 세팅

다음으로 텍스트를 출력해볼려고합니다.

1편에서 사용한 2줄짜리 코드 사이에 다음과 같이 내용을 채워주면 됩니다.

예제

require 'ruby2d'

set title: "Game"
Text.new("Hello", x: 0, y:  0, rotate: 0, font: Font.default)
show

동작


코드 풀이

set title: "Game"

창이 열릴때 보이는 타이틀 부분입니다.

상단 부분를 Game이라고 변경하였습니다.

Text.new

다음 예제는 Hello를 출력하는 예제입니다.
x, y는 각각 좌표를 의미합니다. 해당 좌표를 이용하여 객체의 위치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Text.new("Hello", x: 0, y: 0, rotate: 0, font: Font.default)

rotate

rotate는 회전 방향를 정하는 부분입니다.
해당 값에 90을 주면 텍스트가 90도 회전한채로 출력됩니다.

font

font는 텍스트 폰트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만약 폰트 파일을 가지고 있다면 다음과 같이 폰트를 불러올수 있습니다.
폰트 파일이 없더라도 Font.default를 사용하여 기본 폰트 값을 불러올 수 있습니다.

Font.path("파일 경로")

Github 예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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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페르세스 티탄입니다! 부족한 부분이 많이 있겠지만 잘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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