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4일차 - 프로젝트 9일차

김민찬·2021년 8월 31일
0

취업으로의 여정

목록 보기
115/196

프로젝트 중에는 프로젝트에 집중을 위해 되도록 블로그를 짧게 작성할 계획이다.

리덕스의 중요성

이번 프로젝트는 리덕스를 제외하고 리액트만으로 프로젝트를 해보기로 했었다.
프로젝트 종료가 2일 남은 시점에서 props 지옥을 맛보면서 리덕스의 중요성을 알게되었다.

작은 프로젝트라서 리덕스가 비효율적일 것이라고 판단했는데 판단이 잘못되었었다.
다음 프로젝트에는 꼭 리덕스로 작성해야겠다.

오늘 주요 구현은 axios로 서버와 통신하기 였다.

DB가 없는 서버와 통신했는데, 어제는 잘 되지 않았었다.
그래서 새벽 2시까지 작성하여 겨우 구현을 마치었다.

오늘 작성한 코드중 하나를 가져와봤다.

   axios({
      method: "post",
      url: "http://exercisetoday.com/user/signup",
      data: {
        user_id: null,
        user_email,
        user_password,
        user_name,
        user_nickname,
        user_gender,
        user_mobile,
      },
    })
      .then(res => {
        if (res.data.message === "ok") {
          setUserInfo(null);
          history.push("/");
          return;
        } else if (res.data.message) {
          setErrMessage(res.data.message);
        }
      })
      .catch(err => console.log("signup err", err));
  };

axios를 통해 회원가입을 post요청을 보내고, ok 메시지를 받으면 유저정보를 받았다가 state에서 유저 정보를 계속 가지고 있으지 않기 위해 유저 정보를 삭제하고, 만약 에러가 있으면 에러를 console창에 보여주는 코드이다.

profile
두려움 없이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