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일차 - git사용, 스터디

김민찬·2021년 5월 22일
0

취업으로의 여정

목록 보기
14/196

어제 스터디에서 처음으로 github를 사용해서 스터디로 만드는 페이지의 버전을 관리할려 그랬는데, 어제 생각지도 못한 git사용 어려움에 부딪혀서 오늘 각자 공부해서 만나기로 했었다. 그리고 오늘 사용을 성공했다!

어제 실패했던 이유는 fork를 하지 않았다는 것을 발견한 것이다.
fork로 가져와서 자신의 Repository를 만들었어야 되는데 Remote Repository에서 계속 시도한 것이다.
그리고 branch도 잘못했었다. branch를 master인 상태에서 계속 시도를 했었는데, 자신의 branch로 바꿨더니 잘 실행되었다.

스터디는 현재 에어비앤비 클론 코딩을 하고 있다. 오늘은 header만들기를 시도하고 있는데, 예상한 것보다 많은 난관이 있었다.

  1. background를 넣었더니 글씨가 사라져 버렸다. 그래서 이유를 분석했더니 z축으로 background가 위로 인식된 것이었다. z축 기본값이 0이어서
z-index : -1 ;

로 background를 글씨들 보다 뒤로 보냈다.

  1. background사진이 지정한 공간보다 작으면 그 사진이 무한 반복되어서 창을 꽉채우는 현상이 일어났다. 그래서 해결 방법을 구글링 해보니
background : url (image주소) no-repeat ;

로 했더니 문제가 해결되었다.

  1. 작성한 headear 글씨들을 따로 떼어내서 작업을 할려고 div로 했더니 div는 줄마다 공간을 차지해서 세로로 정렬되는 현상이 나타났다.
display : flex ;

이렇게 한 줄을 차지하지 않게 만들었다.

  1. 글씨가 너무 좌우 화면에 붙어서 답답하고 여백이 심해보였다.
padding : 0px 50px;

이렇게 좌우 padding을 50px씩 줘서 해결했다.

스터디에서 배우는게 정말 많았다. 혼자서 공부하면 몰랐을 것들을 서로의 지식에 의존하면서 팀웍을 다지고 의견을 화합하면서 발전해 나간다.

profile
두려움 없이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