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5일차 - 비동기 part2

김민찬·2021년 6월 23일
0

취업으로의 여정

목록 보기
46/196

오늘은 어제에 이어서 비동기에 대해서 공부했는데, 비동기를 공부하다 보니 작동 원리가 궁금해서 주로 작동원리를 찾아봤다.

자바스크립트는 싱글쓰레드프로그래밍 언어라고 알고 있는데, 어떻게 비동기적 구현이 가능한지 궁금했다.

이벤트 루프란? - 유튜브 영상
자바스크립트는 왜 싱글 쓰레드일까? -블로그

위 두 자료를 찾았다.

  • Call Stack
  • Web API
  • Task Queue
  • Event Loop

위의 4개가 유기적으로 동작하면서 비동기적으로 작동할 수 있게 도와주는 것이다.

공부 방법 추가

저번에 기초가 부족하다는 것을 몇번 언급했었다.
기초가 부족한것은 인지했는데, 기초를 어떻게 키울 것인지 고민이 많았다.
내가 아는 자료들을 다시 보는 것은 44일전으로 복귀해서 같은 공부를 하는 것이나 마찬가지여서 새로운 자료를 찾아 나섰었다.

첫 여정으로 시작한 것이 모던 JavaScript 튜토리얼 이다.
자바스크립트 공부를 시작할때, 한번 읽을려고 시도하고 반정도 읽었던 적이있다.
그런데 자바스크립트에 대한 이해가 부족해서 자바스크립트 튜토리얼을 읽어도 머리속에 들어오지 않는 상황이 벌어졌다.
시간이 지나고 나서 다시 읽기 시작하니 이해도 잘되고, 간결하고 명료하게 적어놓은 그야말로 튜토리얼적인 자료다.

내가 공부하는 진도는 유튜브 같은 영상강의를 찾아보면서 기초는 모던 JavaScript 튜토리얼로 키울 계획이다.
다시시작하는 기분이지만, 그 기분이 나쁘지 만은 않다.

profile
두려움 없이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