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준비] #3 프로젝트 관리 도구 🛠️

g.pm·2022년 10월 20일
1

취업성공기

목록 보기
3/4
post-thumbnail

(10월의 나의 회고)
끝이 보이지 않는 취업을 위해 나는 또 다른 목표를 세웠다. 이번 후반기 다양한 게임업계의 채용들을 분석하고 지원하며 느꼈던 것은 PM에게는 꾸준한 개발 공부도 물론 좋지만 결과적으로 내가 기업에서 요구하는 커다란 한 가지를 놓치고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 우대사항 / 자격요건

  • Confluence, Jira 등의 협업 도구를 익숙하게 다루는 분
  • 소프트웨어(게임) 개발 프로세스에 대해 이해도가 높은 분

대부분의 게임업계 기업에서 PM 직군 채용과 관련되어 위와 같이 두 가지 사항은 필수적으로 지원자에게 요구하였다. 소프트웨어 개발 프로세스는 소프트웨어 공학 수업과 프로젝트 관리 수업을 열심히 들어 좋은 학과 성적을 받았었고 또한 소프트웨어 공학으로 저명하신 교수님 밑에서 3년동안 전공 수업을 연달아 들으면서 개발 프로세스에 대한 이해도는 어느정도 필력할만큼 자신감이 있었다.

다만 게임에 대한 개발 프로세스의 이해는 아직 부족하기에 내가 배웠던 개발 프로세스를 어떻게 실제 게임이라는 매체에 적용시키는지 더 공부가 필요하다.

또한 JIRA, Confluence, Redmine와 같이 다양한 협업 도구의 사용 능력을 요구하는 것은 PM으로서 효과적인 프로젝트 관리를 위해서라면 당연한 일인데 그것을 일찍이 깨닫지 못하고 공부하지 못한 스스로가 조금은 아쉽지만, 지금이라도 공부할 수 있어 감사하고, 이제는 위에서 설명한 게임 개발을 어떻게 협업 도구들에 녹여 사용하는지에 대해 꾸준히 공부해야겠다.


🚀 목표

  1. Confluence, Jira 등의 협업 도구를 익숙하게 다루는 분
    => 인프런 강의를 통한 jira, Confluence 기초지식 및 사용능력 함양
  2. 소프트웨어(게임) 개발 프로세스에 대해 이해도가 높은 분
    => 다양한 게임 개발 서적이나 영상을 통한 이해도 함양
profile
다재다능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