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킹 공부를 시작하며

Luke Jung Seok Oh·2022년 3월 1일
0

해킹

목록 보기
1/2

1. 해킹공부를 시작하게된 이유

비록 컴퓨터가 나의 전공은 아니지만 취미로 어플을 만들며 여러 생각이 들었다. 그 중에 가장 깊게 생각한 것이라면 나의 전공인 약학과 관련된 어플이나 웹사이트를 만드는 것이다.

약관련 어플을 만드는데 있어서 약관련 지식, 어플을 만드는 컴퓨터 언어 등의 공부도 중요하지만 환자의 의료정보를 보호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런 이유에서 자연스럽게 해킹, 보안 관련 공부가 하고 싶어졌고 약시를 앞두고 실습 중인 지금 해킹을 배워보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 해킹공부를 시작하게 되었다.

2. 해킹 공부방법 및 계획

비전공자인 나에게 해킹공부는 선뜻 쉽게 시작할 수 있는 분야가 아니었다.

어떻게 공부를 시작할까 고민을 하던 중 Udemy에서 Zaid Sabih라는 강사가 해킹관련된 강의를 진행하는 것을 알게되었고, Learn Ethical Hacking From Scratch 강의를 시작으로 강의들을 듣고, 관련된 서적이 이나 다른 온라인 강좌를 이용하여 공부할 계획이다.

3. 해킹을 공부하는 나의 목표

먼저, 내가 해킹공부를 시작한 이유가 환자의 의료정보를 보호하는데 도움이 되고 싶어 시작을 한 것이므로 앞으로의 의료관련 기술의 발전에 있어 환자의 정보를 안전하게 보호하는데 도움을 주고싶다.

또한, 지금 내 나이가 무언가 새로운 공부를 시작하기에는 적지 않은 나이이지만 열심히 해킹공부를하여 모의 해킹대회에도 참가하여 다른 해킹을 공부하는 분들과 경쟁을 해보고 싶다.

profile
코딩하는 약대생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