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3일 최종프로젝트

박희태·2024년 4월 3일
0

최종프로젝트

목록 보기
16/17

기술면접

상속이란 무엇인지 프로젝트 내에 적용해 본 부분과 함께 예를 들어 설명해주세요.

상속이란 하나의 클래스가 기존에 정의된 클래스의 필드와 메서드를 물려받는것입니다.
상속을 함으로써 코드의 재사용성을 높일수 있고 중복을 줄일수있습니다.
사용해본 예로는 부모클래스로 CharacterStatsHandler를 제작한 다음 그것을 Player와 Enemy에게 상속시켜 각각의 상태를 두며 작업을 했던적이 있습니다.

최종프로젝트

어제의 작업을 이어서 진행하였다. 상점을 제작하는것에대한 로드맵을 완성시켰고 작업을 어떻게해야할지 몰라 튜터님에게 다녀왔었다. 일단 엑셀로 데이터테이블을 만들고 그것을 JSON으로 저장해보는것이 좋을거같다고하셔서 염예찬튜터님의 퀘스트특강을 다시들으며 제작을 했었다. 문제는 이과정이 정말 순탄치않았다...
처음 필요한것을 import하는데 git을 최신화시켜도 계속 설치가 되지않아 따로 다운받은후 Asset에 추가하는 방식으로 작업을 진행했다. 그러나 엑셀을 변환하는과정에서

계속 이런오류가 발생하였다. 무슨문제인지 전혀감이안잡혀 강의를 돌려보며 제작해보고 관련된오류가있나 구글링도해봤는데 안나와 튜터님에게 다시가보니 엑셀이아니라 한셀로 제작한파일을 넣고 실행시켜서 그런거라는 답변을받았다....
이제 두번다시 한셀을 쓰지않을것같다.
일단 제일문제였던것이 끝났으니 내일부턴 작업속도가 나올거같다..아마도..

profile
초보개발자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