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알고리즘 문제는 37번 행렬의 덧셈. 을 풀었다.lenght1.2로 각 차원에 있는 요소의 수를 구하였다. 그리고 2차원 배열이기때문에 이중for문을 사용하여 배열의 숫자를 증가시켜가며 덧셈을 진행하는 방식으로 해결하였다.최종프로젝트의 제목은 에어앤후크로 결정하
오늘의 알고리즘 문제는 38번 직사각형 별찍기 를 풀었다직사각형모양으로 별을 찍기위해선 가로,세로 두개의 값을 받아야한다.먼저 입력받은 a, b 두값을 int로 변환시키는 과정을 거친다음 이중반복문을 통해 세로, 가로의 크기만큼 별을 찍어내게 만들었다.어제 거의 대부분
오늘의 문제는 39번 최대공약수와 최소공배수 였다.어제부터 사랑니통증이 심해 많은작업을 진행하지못했다.....주말동안 상태가 좋아지면 작업을 할 예정이지만 상태가 별로라면 월요일에 발치를 한 다음 빡세게 작업을 할 예정이다(예비군 다녀와서도 작업을 해야될것같다....)
어제는 사랑니발치, 오늘은 예비군 훈련으로 인해 2일간 전혀 작업과 공부를 진행하지 못했었다. 오늘은 예비군 훈련이 끝난 다음 잠깐동안 기술면접을 준비한 과정을 적으려한다.오늘의 기술면접문제는 'struct와 class를 비교해서 설명해주세요.' 였다.struct는 기
오늘은 40~42번까지 풀었다. 2일간 제출을 못했어서 오늘 한번에 제출을 했었다.3진법 뒤집기이문제는 내가 이해를 잘 못하겠어서 검색을 통해 공부를 하고 풀이를 제출하였다.whlie문으로 n이 0보다 크면 반복문을 계속 실행시켜준다. 내부에서는 answer에 3을곱하
오늘의 문제는 43번 크기가 작은 부분문자열을 풀었다.오버플로우가 걸릴수있으니 int가 아닌 long으로 num을 선언해주고 for문을 돌렸다. 실행범위는 t의 길이에서 p의 길이를뺀 숫자 +1만큼이다. 반복문 안에서 t에 Substring()을 사용하여 i부터 p의
오늘의 알고리즘문제이다.최소 직사각형풀이 : 먼저 가로길이와 세로길이중 최대값을 저장할 max1,2를 선언한다. 그리고 배열 sizes를 돌면서 가로, 세로 길이를 비교하고 최대값을 찾아서 저장한다. 반복문을 끝까지 돌게되면 max1은 가로길이중 가장 큰 값이 되고,
시저암호이 문제는 각 알파벳을 일정한 거리만큼 밀어서 다른알파벳으로 바꾸는 암호화방식을 만드는것이다.알파벳의 아스키코드를 이용하여 문제를 풀면 쉽게 해결가능할거라 판단하여 코드를 작성하였다.숫자를 대, 소문자로 정확히 구분하는법은 검색을통해 코드에 입력하였다.배열과 L
어제 TIL을 작성하지 못해서 오늘 2일치분량의 TIL을 작성할것이다.숫자 문자열과 영단어처음엔 딕셔너리를 사용해야하나? 생각을 하고 코드를 작성하다 string.Replace라는 코드가 현재 문자열에서 발견되는 지정된 유니코드 문자 또는 String을 모두 지정된 다
에어의 흡입액션으로 빨려오는부분까지 완성되었다.이제 오브젝트의 위치와 총구의위치가 0.1f 이내일때 흡입액션을 끝내고 발사준비액션으로 전환하는코드를 작성하면된다.
오늘은 중간발표를 통해 다른팀들의 작업현황과 현재 우리팀의 제작된 부분까지 공개하였다. 에어캐릭터가 약 7~80% 구현이 완료된상황이라 내일안에 유도선 작업을 마무리하고 끌어오는 로직을 베지어곡선으로 변경, 후크가 고정되어있을경우 에어가 끌려가도록 변경하면 에어캐릭터가
콜라문제변수 a,b,c는 a : 내가 줘야하는 양, b : 내가 받는 양, n : 가지고 있는 빈병 개수 를 의미합니다. 반복문으로 n이 a보다 크거나 같으면 코드를 계속진행하고 answer에 n을 a로 나눈값에 b를 곱한것을 더해주고 n에다(n / a) \* b +
오늘은 후크가 매달려있는상태라면 에어가 흡입액션을 했을경우 후크에게 날아가도록 코드를 작성하려고했으나 코드를 너무 난잡하게 작성해둔 상태라 내가 내코드를 이해못해 제대로 작성하지 못하는 상황이 발생하였다. 그래서 코드를 전부 천천히 뜯어보면서 어떻게 돌아가고있는지 체크
코드가 너무 난잡하게 작성되어 내가 내코드를 이해하지못하는지경에 이르러 전체적으로 코드를 돌아보고 그려보는것을 어제했으나 난잡하게 그려져있어 다시 그리며 코드를 이해했다.문제는 이렇게봐도 정신이없다는것이다... 저게 기능하나인데...그래도 코드이해도가 올라 제작하려했던
객체지향이란 무엇인지 설명해주세요.(꼬리질문) 객체지향의 특징은 무엇이 있나요?(꼬리질문) OOP란?(꼬리질문) SOLID 원칙은 무엇인가요?객체지향이란 문제를 여러개의 객체 단위로 나누어 작업하는 방식으로 객체들이 서로 유기적으로 상호작용하는 프로그래밍 이론입니다.
상속이란 무엇인지 프로젝트 내에 적용해 본 부분과 함께 예를 들어 설명해주세요.상속이란 하나의 클래스가 기존에 정의된 클래스의 필드와 메서드를 물려받는것입니다.상속을 함으로써 코드의 재사용성을 높일수 있고 중복을 줄일수있습니다.사용해본 예로는 부모클래스로 Charact
오버라이딩은 자식클래스가 부모클래스에서 물려받은 메소드를 자유롭게 변형해서 사용가능한 기능이다. 단 메소드의 이름, 메소드의 매개변수의 개수,순서,데이터타입,return타입이 일치해야한다.오버로딩 같은 클래스 내부에서 메소드를 확장하기 위한 개념이다. 같은 이름의 메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