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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로운 상상을 하고, 상상을 현실로 만드는 고3 개발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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yarn pack 했는데 적용이 안될 때 (캐싱 오류)

yarn remove 라이브러리 -> yarn cache clean -> yarn add 라이브러리

2022년 12월 20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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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른 태그로 바꿀 수 있는 React 컴포넌트

styled-components 같은 라이브러리를 사용하다보면 as 라는 속성을 사용해본 적이 있으실겁니다. 원래라면 <div> 태그인 것을 <a> 태그처럼 다른 태그로 옮길 수 있도록 하는 속성입니다.이러한 변형 가능한 특징은 끝에 위차한 컴포넌트일수록 자

2022년 10월 11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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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역] 리액트 개발자의 답장 "리액트, 널 사랑하지만 넌 나를 슬프게 해"

이 글은 React I Love You, But You're Bringing Me Down을 페이스북의 dan_abramov님이 읽고 남긴 트윗을 번역한 글입니다.

2022년 10월 6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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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신이 몰랐던 타입스크립트 18가지 이야기

책 '타입스크립트 프로그래밍'을 읽고 개인적으로 메모해둔 것들을 기록했습니다. 아마 여러분도 몰랐던 내용이 1개 정도는 있지 않을까요?

2022년 9월 28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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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roybook 시작하기

디자인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한 Storybook을 처음 시작하는 법에 대해서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2022년 9월 25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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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자인 시스템을 만드는 이유

디자인 시스템은 컴포넌트 라이브러리만이 아닌, 서비스가 나타내고자 하는 방향입니다. 이 포스트에서는 "디자인 시스템의 정의"와 "각 기업들의 디자인 시스템"을 알아봅니다!

2022년 9월 21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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엄청 늦게 올리는 8월 월말결산

7월 31일에 만들어 놓곤 깜박하고 벨로그에 안 올렸었습니다...

2022년 9월 20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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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pize 개발이야기 포스팅을 시작합니다 🙌 [Hello#1]

🙌 반가워요! 안녕하세요. 혀느현스입니다! 저는 고등학교 3학년이자, Opize의 개발자이자 대표(?)로 일하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트을 시작으로 긴 시간동안 쓰게 될 이야기는 Opize를 만들면서 겪었던, 그리고 겪고 있는 이야기입니다. 📚 챕터 별 이야기

2022년 9월 19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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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ull Request 받았을 때 대상 브랜치 변경하기

TL;DR 1. PR화면에서 Edit 버튼을 누른다 2. base: 브랜치 버튼을 눌러서 대상 브랜치를 수정한다.

2022년 8월 9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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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낡은 코드를 뜯어고쳐봅시다.

타입스크립트 쓴지 얼마나 됬다고 자바스크립트가 너무 흉악해보이네요... 으 끔직해... 🤮 어떤 코드인가요? 안녕하세요! Opize Calendar2notion의 개발자 혀느현스입니다. 이번에 뜯어고칠 코드는 Calendar2notion의 동기화봇입니다.

2022년 8월 2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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혀느현스 7월 월말결산

![](https://vel

2022년 8월 2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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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IP) [고2 사업자] 고2가 사업자를 낼 때까지,

이 글은 제가 어떤 기록을 가지고 이렇게까지 왔는지에 대한 여정을 알려줍니다. 개요 제가 Opize와 Calendar2notion를 만들면서, 생각지도 못한 관심을 받게 되었어요. 페이스북 메신저로 제게 여러가지를 물어보시기도 했고, 기업에서 제 서비스의 인수 제의가

2022년 6월 23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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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중력을 어떻게 계산해야 할까 - 스페이스 그래비티 개발기

스페이스 그래비티 2편에서, "시뮬레이터의 물리 계산이 잘못되었다."고 말한 적이 있습니다. 그렇다면 제대로 중력을 계산하기 위해서 어떤 식을 세워야 하는 지를 알아보고자 합니다.

2022년 5월 5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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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UI 와 기초 코딩 - 스페이스 그래비티 개발기

https://space-gravity.hyuns.dev직접 체험해보기(계속 업데이트가 되기 때문에 포스트의 내용과 달라질 수 있습니다)!\[]짜잔 벌써 이 정도 만들어졌습니다. 뭔가 많이 생략되었지만 최대한 설명해드릴게요. 사실 기초부터 잘못되어서 싹 갈아엎

2022년 5월 3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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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기획과 이름과 로고와 기술스택 - 스페이스 그래비티 개발기

예쁨을 추구하는 우주 중력 시뮬레이터 "스페이스 그래비티" 개발기입니다! 오늘은 아이디어와 이름과 디자인과 기술 스택에 대해서 이야기를 나눠볼께요!

2022년 3월 21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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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pize 개발 일지 Day 26-29

https://youtu.be/sUGY78VpzCA거의 40분에 달합니다...ㄷㄷOpize Components 에 타입스크립트를 적용하고, 여러 컴포넌트를 추가했으며, Props 를 정리했습니다. (사진에 보이는 건 새로 제작한 컴포넌트인 Table )자세한

2022년 3월 9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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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pize 개발 일지 Day 24-25

영상은 Opize-components가 완성되면 한 번에 올리겠습니다 :)저번 개발일지에 이어서 Opize-Components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어찌어찌 하다보니깐 위에 사진만큼 만들었고, 이제 Admin 페이지에 쓰이는 블록이랑, 온보딩에 사용될 컴포넌트만 추가로

2022년 3월 2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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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pize 개발 일지 - Day 23

아쉽지만 오늘도 영상은 없습니다. 시간도 부족하기도 하고, 영상으로 표시할 게 없어요.Opize-components를 리펙토링 + Typescript 적용을 하고 있습니다. opize-components의 리펙토링은 처음 만들때부터 생각하던 건데 이제야 하게 됬네요.

2022년 2월 27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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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아웃이 온 것 같습니다.

처음에는 나만의 플랫폼을 만든다는 큰 포부를 가지고 시작했는데 지금와서 보니 혼자서는 불가능한 허황된 꿈을 꾸고 있는 거라는 불안감이 엄습하네요.며칠 전만해도, 매일매일 새로운 기능을 만들다가 이제는 고쳐지지도 않는 버그만 수정하고 있으니깐 뭔가 회의감이 듭니다.매일

2022년 2월 24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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