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MoveTowards, SmoothDamp, Lerp, SLerp 요약

PIAZZI·2024년 3월 29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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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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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ector3 클래스 안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함수들이다.

MoveTowards - 등속 이동

  • 매개변수는 (현재 위치, 목표 위치, 속도) 로 구성된다.
  • 마지막 매개변수에 비례하여 속도가 증가한다.
Vector3 target = new Vector3(5,5,5);

transform.posision = Vector3.MoveTowards(transform.posision, target, 2f);

SmoothDamp - 부드러운 감속 이동

  • 매개변수는 (현재위치, 목표위치, 참조 속도, 속도)로 구성된다.
  • 마지막 매개변수에 반비례하여 속도가 증가한다.
Vector3 target = new Vector3(5,5,5);
Vector3 velo = vector3.zero;


transform.posision = Vector3.SmoothDamp(transform.posision, target, ref velo, 0.5f);

Lerp - 선형보간

  • SmoothDamp 보다 감속 시간이 길다.
  • 매개변수는 (현재 위치, 목표 위치, 속도) 로 구성된다.
  • 마지막 매개변수에 비례하여 속도가 증가한다. (최대값 = 1)
Vector3 target = new Vector3(5,5,5);

transform.posision = Vector3.Lerp(transform.posision, target, 1f);

SLerp - 구면 선형 보간

  • 를 그리며 이동한다.
  • 매개변수는 (현재 위치, 목표 위치, 속도) 로 구성된다.
  • 마지막 매개변수에 비례하여 속도가 증가한다.
Vector3 target = new Vector3(5,5,5);

transform.posision = Vector3.SLerp(transform.posision, target, 1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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범부에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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