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27일 프리온보딩 25일차

김학률·2022년 5월 27일
3
post-thumbnail

오늘 한 일

팀원들과 같이 작업 할 Repo를 초기 설정, 폴더 구조를 맞추고 올렸다.
다음 본인이 할 부분을 개발했는데, 아직 데이터 가공 후를 받지 않아서 정적인 데이터로 구성했다.

공부한 것

공부라기보단 다른 사람들이 고생하던 부분을 한 개 해결했다.
이럴땐 항상 뿌듯해진다.
Victory chart를 사용할 때 각 Chart의 스타일을 조절해줘야 할 때가 있다.
그 중 chart의 값을 이용해서 스타일을 지정하거나 보이는 text를 조정할 수 있다.
그때 datum이라는 변수를 이용하는데 여기서 문제가 생겼다.

data에서 datum은 바로 사용할 수 있었는데, labels에서 datum은 사용하려니 에러가 나는 것이었다. 분명 data와 labels의 타입은 거의 비슷했는데도 이런 에러를 얻는 것이었다. 먼저 data의 fill과 labels의 fill에 마우스를 올려보니 서로 타입이 달랐다. data의 fill은 StringOrNumberOrCallback 타입을 가지는데 fill은 any 타입인 것이다. 그래서 StringOrNumberOrCallback 타입을 보니 CallbackArgs 타입의 매개변수를 받는 것을 알 수 있었다. 혹시나 해서 { datum }: CallbackArgs 이렇게 타입을 정해주었더니 문제가 해결됐다! data와 labels의 타입은 거의 비슷한데 형태가 달랐다. 거기서 나오는 에러인 것 같지만 정확히 알지는 모르겠다... 그래도 해결해서 다행인데, 뭔가 타입스크립트를 한 층 더 알게 된 느낌이었다.
profile
골고루 건드려보면서 몸으로 부딪쳐 경험하는 걸 선호하는 개발자입니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