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1일 프리온보딩 30일차

김학률·2022년 6월 1일
0
post-thumbnail

오늘 한 일

6월로 넘어가니 감회가 새롭다.
벌써 얼마 안남았다니...근데 과제는 아직 2개가 남았다!
개인 과제는 아직 상상도 안가서 더 문제다..
오늘은 기업 과제를 다 끝내려고 하고 있지만, 밤을 역시 새야겠다.
개인적으로는 전체적으로 코드 보고 기획이랑 다르게 돌아간다 싶으면 수정 요청하는 것을 더 많이 하다보니까
실제로 개발을 많이 하진 않는 느낌이다.
솔직히 과제만 잘 되면 상관없는데 기록으로만 보면 너무 한거 없이 보일까봐 조금 불안하긴 하다.ㅎㅎ
그래도 남의 코드를 계속 보다보니까 코드 해석이 빨라지고 효율적으로 만드는 눈이 확실히 늘어난 것 같아서 뿌듯하다.

공부한 것

react-router-dom에서 다른 페이지로 넘어가고 싶을 때 <Link />를 많이 사용한다.
이번엔 넘어가는 페이지에 props를 보내고 싶어서 알아보았다.
원래는 <Link to={url} /> 이렇게 해서 적힌 url로 이동하게 되는데 저 to 속성을 이용한다.

<Link to={{
	pathname: url,
	state: { 
    title: title,
    name: name,
    body: body
    }
}}>

state를 사용하고 싶다면 받은 컴포넌트에서 {location}으로 받아서 location.state로 사용할 수 있다.

profile
골고루 건드려보면서 몸으로 부딪쳐 경험하는 걸 선호하는 개발자입니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