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에서 제공하는 AR 제작 도구
다양한 플랫폼에 대해 AR 개발 킷을 별도로 사용해서 제작하지 않고, AR Foundation 으로 통합 개발이 가능하다.
But, AR Foundation의 업데이트 및 지원 여부에 따라 일부 기능은 AR Core, AR Kit을 이용해 직접 개발이 필요함.
새 프로젝트 생성 - File - Build Settings - Platform - Android 선택 후 Switch Platform
Window - Package Manager 들어가서 AR Foundation, ARCore XR Plugin 설치
Edit - Project Settings - Player 탭 - Other Settings - Auto Graphics API 체크 혹은 Graphic APIs 리스트에 있는 'Vulkan' 삭제
이후 스크롤을 내려 Identification 에 있는 Minimum API Level을 24로 설정
Edit - Project Settings - XR Plug-in Management 탭으로 가서 "ARCore" 체크
AR Foundation과 ARCore XR Plugin 설치를 성공적으로 완료했다면 하이어라키 우클릭 시 XR 탭을 확인할 수 있고, XR 탭에서 AR Session 오브젝트와 AR Session Origin 오브젝트를 생성할 수 있다.
두 오브젝트는 유니티 AR 앱 개발에 필요한 오브젝트이다.
두 오브젝트를 프로젝트 내에 생성하였으면, 기존에 존재하던 프로젝트의 Main Camera를 삭제하고, AR Session Origin의 자식 오브젝트 AR Camera 오브젝트 의 태그를 Main Camera로 설정해준다.
AR Camera : 기존 카메라의 기능에 ARPoseDriver, ARCameraManager, ARCameraBackground 컴포넌트가 추가되어 전면/후면 카메라에 비친 현실 화면과 가상에 출력되는 오브젝트들을 한 화면에 출력해 사용자에게 보여준다.
https://www.youtube.com/watch?v=e9LYx8Lv8FE - 고박사의 유니티 노트 (Youtu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