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 패턴이란? 상호 협력하는 클래스와 관련된 일반적인 설계 문제를 해결하는 반복적인 해결책, 디자인 패턴은 정확한 해답이 아닌 비슷한 문제를 다루면서 얻은 노하우가 잘 정리된 것이다.
이후에 올릴 디자인패턴의 내용들을 모은 글로 앞으로 하나씩 올릴때마다 수정을 할 예정이다. 생성패턴 팩토리 메서드 추상 팩토리 빌더 프로토타입 싱글톤 구조패턴 어댑터 브릿지 복합체 데코레이터 퍼사드 플라이웨이트 프록시 행
클래스의 인터페이스를 클라이언트가 원하는 대로 변경할 수 있는 패턴으로 어댑터 패턴은 호환 불가능한 인터페이스를 때문에 협력할 수 없는 클래스들을 협력할 수 있게 한다.
퍼싸드 패턴이란? 서브 시스템의 인터페이스로 통합된 인터페이스를 제공하고 싶을 때, 복잡한 시스템의 부분만 사용하거나 특정 방법으로 인터랙션 할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는 패턴
컴포지트 패턴이란?
브리지 패턴이란? 추상을 구현으로부터 분리하여 독립적으로 변하게 하는 패턴이다. 추상과 구현이 헷갈릴수도 있지만 추상은 로직을 정의하는 부분, 구현부는 추상부에서 정의한 연산을 실제로 구현하는 부분이다.
싱글톤 패턴이란?
옵저버 패턴이란? 객체 상태가 변경될 때 다른 의존 객체에 상태가 변경되었음을 통지하고 자동을 업데이트하도록 하는 패턴
중재자 패턴이란?
프록시 패턴이란?
책임 체인 패턴이란?
플라이웨이트 패턴이란?
빌더 패턴이란?
팩토리 메서드 패턴이란?
추상 팩토리 패턴이란?
프로토타입 패턴이란?
메멘토 패턴이란?
템플릿 메소드 패턴이란?
상태 패턴이란?
전략 패턴이란?
커맨드 패턴이란?
데코레이터 패턴이란?
반복자 패턴이란? 컬렉션을 사용하는 요소들에 대해서 순차적으로 접근하는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는 패턴으로 내부 자료구조를 노출하지 않은 상태로 접근기회를 제공해주는 패턴이다. 문제상황 1. 여러개의 Book을 저장하는 Bookshelf 클래스가 있다. 2. Book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