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R Code Component

김준표·2022년 3월 26일
0

Front-end 프로젝트

목록 보기
1/3

주소

미리보기

언어

  • HTML5 Markup
  • CSS custom

새로 배운 것

  • 굳이 필요없는 div, class, id는 최대한 제거.
  • 그림, 도형 등 객체들의 위치는 1px씩 조절하며 최대한 비슷하게 설계.
  • css :
    box-shadow: 1px(왼쪽 공백) 25px(윗쪽 공백) 35px(번짐 효과) -2px(범위)
    hsla(220, 15%, 55%, 0.15(명암));

느낀점

굉장히 힘들었다.
내가 배운 구문이라고는 생활코딩에서 배운 간단한 태그, 간단한 색 및 그리드 밖에 없었는데 너무 안일하게 배우고 프로젝트를 진행하려 했던 것 같다.

너무 갈피를 못잡아서 이미 완성시킨 분들의 작품들을 보니 내가 너무 멍청하고 한심했다. 보자마자 구문이 이해가 되었고 나는 더 쉽게 갈 수 있겠다는 생각부터 들었다. 혼자서는 만들지도 못한 주제에 말이다.

하지만 그럼에도 얻은 것이 많았다.
우선 프로젝트라는 두려움이 조금 사라진 것 같다. 아직까진 떨쳐냈다고는 할 수 없으나 도전 정신이 더 올라오고 있다.
그리고 내가 아예 몰랐던 box-shadow와 알고만 있고 직접 써 본 적 없는 여러 태그들과 구문들을 사용해보면서 알고만 있던 것을 직접 사용해보니 공부에 큰 도움이 된 것 같다.

profile
프론트엔드 개발자 | 문제가 있는 내용이 있다면 댓글로 알려주세요.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