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일차 회고] 계산기

김준표·2023년 2월 17일
0

코드스테이츠 회고

목록 보기
5/49
post-thumbnail

드디어 코드스테이츠의 첫 주가 끝났다. 여러가지 생각이 들었는데, 주간 회고에 작성하는 걸로 하고 오늘의 내용만 담겠다.


오늘은 첫번째 페어 프로그래밍이 끝났다. 페어님과 굉장히 잘 소통하며 서로 좋은 것을 얻어간 좋은 기회였다. 그리고 이번 주 주말에는 좀 쉬면서 휴식을 취해야겠다. 금~월요일까지 개인 사정으로 너무 빡세게 굴렀는데 패턴 바꾸자마자 바로 시작해서 너무 힘들었다...


첫번째 과제: 계산기

오늘 다른 분들이 올린 과제물을 눈여겨 보았다. 진짜 잘하는 분들이 많았고, 특히나 Javascript가 없는 상황에서도 var라는 css 전용 변수를 이용하여 라이트&다크 모드를 만든 분도 계셨고, 며칠 전에 멘토분께 피드백을 받으면서 들었던 색상 전역화를 하신 분도 계셨다...

하지만 내가 굳이 1등일 필요가 있는지에 대한 생각을 해봤다. 상위권에서 꾸준히 내 실력을 갈고 닦으며 다른 사람들의 장점을 흡수해서 나의 것으로 만드는게 주 목적이 되어야 한다는 생각을 했더니, 마음이 한결 편해졌다.

4일차와 다르게 5일차 계산기에서는 갈색 테두리, 강아지 귀, 강아지 버튼, 강아지발 애니메이션, 가장 최근에 계산한 식 표시를 추가하였다.
특히, 강아지 버튼은 여러 동기 분들에게 칭찬을 많이 받아서 기분이 좋았다. 나만의 특별한 Charming Point로써 큰 역할을 한 것 같다.

강아지 계산기 gif

다음주부터 자바스크립트
2주차부터는 재미있는 자바스크립트가 시작된다. 사실 재미있지 않다. 그냥 html, css보다 재밌을 뿐이다...

나는 Javascript를 공부할 때 어렵고 무서운 것들을 회피했다. 페이지네이션, map함수 등 반드시 할 줄 알아야 하는 부분들을 새로 배우기 싫고 머리 아파서 도망쳤던 경험이 있다. 이번 코드스테이츠를 통해 회피하지 않고 도전하고 성장하는 내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해야겠다.


부족했거나 몰랐던 부분

  1. flex-basis: 각각의 flex-basis 크기를 차지 → flex-grow의 비율 만큼 남은 여백을 가져가서 크기를 키움.
  2. ⭐animation 속성
  3. ⭐transform, transition, translate의 차이점
  4. background-size
profile
프론트엔드 개발자 | 문제가 있는 내용이 있다면 댓글로 알려주세요.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