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일차 회고] 디자인 시스템

김준표·2023년 5월 25일
0

코드스테이츠 회고

목록 보기
47/49
post-thumbnail

1. 디자인 시스템

새로 배운 것(새로 배운 내용의 키워드를 간단히 설명)

  1. 아토믹 디자인: 디자인을 가장 작은 단위로 만들어서 가장 작은 단위들을 모은 하나의 요소, 그 요소들을 모은 하나의 요소 등 원자를 합치는 방식으로 디자인을 구현하는 방법
  2. 디자인 시스템: 디자인 원칙, 재사용할 수 있는 UI 패턴, 컴포넌트 코드로 구성된 시스템

이미 알고 있던 것(간단히 키워드로만 나열)

  • 디자인 시스템 도구 Figma, Storybook

2. 추가 학습(주간 정리) 및 활동

Study

  1. Deepdive 배열 정리 마무리

2. 회고

솔직히 오늘 공부하면서 내가 디자인 시스템을 구현하는게 과연 맞는지에 대한 의문을 계속 가졌다. Storybook을 이용하여 구현을 하는 방법은 배우고 이해해야 하는 과정이라고 생각하지만, Figma에서 디자인 토큰화 하는 거를 내가 해야하는게 맞는지 잘 모르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잠을 너무 못자서 책을 읽고 정리하는데 계속 잠들었다가 깼다가를 반복했다. 내용이 사실 머리속에 다 담기지 못해서 "정리를 위한 공부인지, 학습을 위한 공부인지" 구분이 안 간다. 학습을 위한 공부를 해야 하는데 집중과 휴식을 잘 나눠서 진행해야겠다.


4. 정리 자료

72일차 정리 자료-디자인 시스템


5. Next Day to-do list

✅ DeepDive 27장 모두 정리
❌ 프로그래머스 1레벨 마지막 문제 풀이
❌ DeepDive 정리 내용 블로깅 (4, 5장)

Next Day to-do

  • 프로그래머스 1레벨 마지막 문제 풀이
  • DeepDive 정리 내용 블로깅 (4, 5장)
  • DeepDive 28장 모두 정리
profile
프론트엔드 개발자 | 문제가 있는 내용이 있다면 댓글로 알려주세요.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