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배움캠프 14일차 TIL, 버그수정, 좋은 개발자

황오영·2024년 5월 2일
0

TIL

목록 보기
14/56
post-thumbnail

개발 과정에서 버그란..

  • 기능은 대부분이 '일단'은 구현이 되었긴 했다. 오늘 최종 머지도하고 얼추 대부분의 기능을 넣었는데....
  • 막상 팀원들과 프로젝트 Merge하고나니 난리도 이런 난리가 없었다. 실행 했을때 온갖 버그는 기본이며 참조오류부터... 허허 오늘 하루는 수정하는데만 온갖 시간을 쓴 것 같다.
  • 그래서 오늘은 개발과정에서 버그가 없을 수는 없겠지만 최대한 원활한 개발을 위해 들여야하는 습관을 정리해 보고자 한다!

좋은 코딩은 무엇일까?

참고 자료 : https://blog.naver.com/suresofttech/221399690613

  • 좋은 코딩은 모듈화, 유지보수, 모두가 이해할 수 있는 코드이 세가지이다.
  • 좋은 코드를 만들기위해선 표준이 필요하다. 즉 팀 내부적으로 약속이 필요하다. 이것을 위해 꾸준히 코드 리뷰를 진행해야 한다.
  • 우리 팀 역시 진행은 하고있지만.. 너무 어려운것같다 나도 이런 경험이 없어 어떤식으로 수정해야 할 지도 막막한것도 많고...

  • 설계 역시 마구잡이로 진행하다보니 500줄이 넘어가버리는 코드들.. ㅎ 정말 쉽지않다.
  • 이렇게 코드가 늘어나다보니 더욱 버그가 많이 생기는것 같기도 하다 작업하다 보니 클래스 수정도 많이 일어나고
  • 명명규칙을 잘 지켜야 할 필요도 있어 날잡고 전반적인 코드 수정을 진행해야 겠다.
  • 특히나 메서드는 간결하게 반복되는 코드를 줄이는게 제일 좋다고한다. 하나의 메서드는 하나의 작업만! 중복코드 처리를 최대한 잘 하는것이 좋은 개발자이다.
  • 주석을 항상 잘 활용하고 변수명도 좀더 직관적으로 사용하기등도 좋은 습관이 될 수 있다.

    결국 규칙을 잘 지키는 사람이 좋은 개발자이다.

오늘의 회고

  • 하루종일 버그수정하고 예외처리하다보니 머리가 빠질것같은 하루였다 쉽지않았다.
  • Dictionary관련 버그가 많아 열심히 수정해야 할 듯싶다. 처음쓰다보니 조금은 어색해서 버그가 많이 나는것 같으므로 공부를 더 열심히 해야겠다.
  • 오늘 간단한 테스트를 봤는데 알고리즘 문제라 재미도 있었고 오랜만에 정렬관련 알고리즘을 봐서 한번 봐서 재미도 있었다. 시험은 그래도 잘푼 편인듯??!(분반을 한다는데 과연?)
  • 프로젝트 기간이 얼마 안남아서 오늘 잔업을 좀 해야겠다
profile
게임개발을 꿈꾸는 개발자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