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배움캠프 20일차 TIL, 유니티 기초4

황오영·2024년 5월 13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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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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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Animaion 최적화

StringToHash

  • 유니티 애니메이션최적화 기법 중 하나인 stringtohash에 대해 오늘은 정리를 해 보고자 한다.
  • 내가 느끼기에 유니티에선 string이 자원을 정말 많이 소모하는 변수인것 같다. 애니메이션에서 마찬가지 문자열을 사용하여 애니메이션상태를 설정해 주는것은 소모값이 큰 작업이다 또한 문자열로 비교하게 되면 정수 비교보다 느리게된다. 이때쓰는것이 StringToHash메서드를 사용하는것이다.

    StringToHash : 정수 ID를 캐싱하고 반환하여 성능향상을 올릴 수 있는 함수 Animator내장 메소드

  • 쓰는것 자체는 어렵지않다!
    static readonly int (변수명) = Animator.StringToHash(인자) 방식으로 설정하여 사용하기만 하면된다.
  • 다만 해시값을 문자열로 변환하는 경우는 조심해야 한다. 애초에 이러지도 않지만 해시를 문자열로 변환하면 오류가 날 수 있으므로 조심해서 사용하자!

오늘의 회고

  • 오랜만에 유니티로 코드짜려니 익숙하지않아서 좀 기억이 덜나는 바람에 찾아본게 많았다 ㅎ.. 좀더 익숙해 져야겠다.
  • 오늘 분반수업 OT와 발제를 진행했는데 이제 아침에 일어나서 한시간씩 구현과제도 진행해야한다. 오늘 해봤는데 코드자체가 문제라기보단 구조에 따라서 이것저것 해야하는게 조금 어려워서 코드 플로우를 잘 따라가야겠따.
  • 챌린지반 특강의겨우 워크프레임툴 개발방식에 관한 특강을 해 주신다 하셨다. 평소에도 관심이 있는 개발방식이라 특강때마다 잘 들어서 좋은 개발자가 되어야겠다. 오늘 예제로 보여주신걸 보니 난 아직 초보 개발자라는게 뼈저리게 느껴졌던 OT였다. 더 열심히 해야지
  • 내일 과제 마무리후 목요일부턴 팀 프로젝트를 진행할것 같다. 예상해보면 쯔꾸르풍 게임개발을 하지 않을까 싶다. 내일은 짜투리 공부를 좀 더 해야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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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개발을 꿈꾸는 개발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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