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배움캠프 38일차 TIL, 게임개발 숙련주차 마무리

황오영·2024년 6월 11일
0

TIL

목록 보기
38/56
post-thumbnail
post-custom-banner

게임개발 숙련주차 팀프로젝트 마무리

  • 오늘 최종 발표를 진행해서 3D서바이벌 프로젝트를 마무리 했다.

    https://github.com/oyounghawng/3D_Survival (프로젝트 깃)

  • 3명이었지만 나름 만족도는 높은 주차였다고 느낀것이 평소 어려웠던 건축시스템에 대해서 고민해보고 공부해볼 수 있는 시간이었다.
  • 3D인만큼 배울것도 많았고 절차적 맵생성이라던지 오픈월드 구현에 관한 내용이라던지에 대해 혼자 공부할 시간도 많았고 좋았었던 것 같다.
  • 다만 발표하고 아쉬웠던 부분들에 대해 피드백 해주셨던 것은 게임이 너무 독창성이 없다고 말씀해 주셨는데 이번 조 구성에 기획적인 부분을 많이 어려워 하시는 분들이 모여있어서 더 그랬던것 같다. 또 3명이서 진행하다보니 시간적으로 모자름도 있어서 조금은 게임의 완성도가 떨어져 보였던것 같다.
  • 그래도 기능적인 측면이나 json을 통해 데이터 관리를 하는 부분들을 이번에 해봐서 재미있었던것 같다.
  • 또 프레임워크에 대해 얘기해 주셨었는데 기존에 쓰고 있었던것이 인프런 루키즈 강의를 통해 듣고 있었던 툴이었는데 이것을 그냥 사용하는것이 아니라 좀 더 발전하고 보완하는 방식을 생각해 보는것이 어떠냐고 얘기해 주셨다. 단순히 쓰기만해선 발전이 없고 나만의 프레임워크 툴로 발전을 시켜보라 얘기해 주셔서 한번 고쳐 봐야겠다.
  • 제일 우선적으로 해보고싶은건 퀘스트시스템 매니저, 스크립터블 오브젝트와 json데이터의 파싱하고 변환해주는 툴이 있다고 하던데 한번 찾아봐야겠다.
  • 항상 아쉬웠던 부분은 시간관리와 기획적인 부분인것같다. 최종 때는 그래도 기간에 여유가 있으니 일정관리를 잘 해봐야겠다. 지인분들한테도 도움을 받아서 어떤 방식으로 관리를 해야 좋을지 개발과정을 많이 고민해야겠다.

오늘의 회고

  • 벌써 준비된 프로그램중 마지막주차만을 남기고 최종프로젝트만이 남았다. 마지막 프로그램은 서버관련 내용도 있어서 공부를 좀 더 열심히하고 TIL도 잘 정리해야지
  • 항상 시간이 정말 빨리 흘러가는것을 느낀다. 내배캠을 시작한지가 엊그제 같은데 말이다. 항상 배우고 공부도 더 열심히 해야겠다.
  • 최종프로젝트에 대해 고민이 많다. 하고싶은 게임도 많고 만들고 싶은 게임도 많아서 욕심이 더 나서 그런것도 있는데 아직 명확하게 어떤 게임을 만들고싶은지에 대한 생각이 잘들지 않아서 걱정이다. 아직은 두루뭉술 하달까 다른 사람들과 얘기하면서 좀 더 많은 방향성을 잡고 잘 진행해 봐야겠다.
profile
게임개발을 꿈꾸는 개발자
post-custom-banner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