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rebase 사용자 관련

사용자 관련 현재 로그인한 사용자 확인

2021년 5월 24일
·
0개의 댓글
post-thumbnail

멤버함수와 클래스 활용

프로그램이 시작할 때 생성되고, 클래스 당 하나만 생성된다.

2021년 5월 20일
·
0개의 댓글

Firebase 기초

Cloud Firestore 우선, 기본적으로 firebase에서 Cloude Firestore를 사용하기 위한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의 환경설정을 해야한다. 그 과정은 firebase의 공식문서에서 확인할 수 있으므로, 참고하길 바란다. Firebase 공식 문서 :

2021년 5월 11일
·
0개의 댓글
post-thumbnail

생성자와 소멸자

생성자와 소멸자 객체가 생성될 때, 생성자가 자동으로 호출된다. 객체가 소멸될 때, 소멸자가 자동으로 호출된다. 생성자 객체가 생성되는 시점에서 자동으로 호출되는 멤버 변수이다. (메모리 할당 후 실행됨) 생성자는 객체가 생성될 때 각 멤버변수를 초기화하기 위함이다

2021년 5월 11일
·
0개의 댓글
post-thumbnail

클래스 기초

접근 지정자

2021년 5월 4일
·
0개의 댓글
post-thumbnail

객체지향 시작하기

클래스와 객체의 기본 개념 클래스와 객체 클래스(Class)

2021년 4월 29일
·
0개의 댓글
post-thumbnail

동적 메모리 할당

동적 메모리 : 프로그램 실행 중에 메모리의 할당과 해제가 결정되는 메모리

2021년 4월 6일
·
0개의 댓글
post-thumbnail

개선된 함수 기능

인라인 함수 = 함수 호출 시 발생하는 오버헤드를 줄이기 위해 함수가 호출되는 곳을 해당 함수의 코드를 복사하여 넣어주는 함수이다.\-> 작은 크기의 함수는 함수 실행 시간 < 호출을 위한 부가적인 시간 오버헤드이기에 이런 함수의 경우 인라인 함수를 사용하는 경우

2021년 3월 30일
·
0개의 댓글
post-thumbnail

구조체, 레퍼런스, 함수 인자전달

구조체(Structure) 구조체 정의 어떤 대상을 표현하는 서로 연관된 변수들을 하나의 새로운 data type으로 정의한 것 => 사용자가 직접 정의하는 data type

2021년 3월 23일
·
0개의 댓글
post-thumbnail

C++ 포인터

포인터(pointer) : 변수의 주소를 나타냄변수의 주소 = 변수가 포함하고 있는 제일 첫 번째 바이트의 주소 ex. int a는 4바이트의 메모리 공간 보유 각 바이트의 주소가 100,101,102,103일 때 a의 주소는? => 첫 번째

2021년 3월 16일
·
0개의 댓글
post-thumbnail

C++ 기초

전처리기(C++ preprocessor)에게 내리는 지시 헤더파일 : 모든 입출력 스트림 클래스의 base class 헤더파일 : 문자 단위 출력 스트림 헤더파일 : 문자 단위 입력 스트림 헤더파일 : 문자 단위로 입출력을 동시에 할 수 있는 스트림 클래스데이터를 전송

2021년 3월 16일
·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