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lutter의 비동기 작업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Flutter에서는 Future와 Stream을 이용해 비동기 프로그래밍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비동기와 동기를 간략하게 구분해보자면 동기는 직렬적으로 작업들을 실행하는 것이고, 비동기는 병렬적/직렬적으로 작업들을 실행
dart에서는 Future와 Stream으로 비동기 프로그래밍을 구현할 수 있고, 이번 글에서는 Stream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Stream의 사전적인 의미는 흐르다는 뜻이며, 프로그래밍에서는 데이터의 흐름을 의미합니다. Stream을 사용한다면 지속적으로 데이터의
이번 글은 FireStore Database를 활용해서 숫자를 증감시키고, 변경된 값을 바로 확인해볼 수 있는 간단한 예제입니다. Future와 Stream의 비동기 처리에 대해 집중했고, FireStore Database의 연동 방법은 생략했습니다.StreamBuil
Stream을 이용해서 프로그레스바를 만들어보겠습니다. StreamController나 Builder, Subscription 등은 사용하지 않았고, GetX 라이브러리를 사용해서 프로그레스의 값, 프로그레스바의 가로 넓이, stream이 완료됐는지 아닌지를 체크하고
운영체제란(Operating System)?하드웨어를 관리 및 운영하는 시스템 소프트웨어를 의미합니다.IOS의 원래 이름은 iPhone OS였습니다. 그러다가 IPad, Apple TV 등 다양한기기들에서도 iPhone OS를 사용하면서 IOS라는 명칭으로 변경되었습니
이번 포스팅에서는 Flutter의 렌더링 엔진인 Skia와, Skia가 사용하고 있는 OpenGL에 대해서 알아보고, Skia · OpenGL · Flutter에서 어떤 방식으로 Canvas를 구현하는지 확인해보겠습니다. Skia는 C++로 개발된 오픈 소스 2D 그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