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데미x스나이퍼팩토리] 10주 완성 프로젝트 캠프 프론트엔드 2일차(과제 제출)

무과장·2023년 6월 6일
1
post-thumbnail

자자 숙제를 한 번 해봅시다.

📝숙제 : 웹사이트 설계마인드맵 만들기

숙제를 하기 앞서 만들어보고 싶은 웹 페이지를 하나 상상해서 해보라고 하셨는데 그동안 플랫폼 제작이나 트렌드에 대해 깊게 알아오지 않아 머릿 속에 떠오르지 않았다.


그래서 실제 있는 사이트를 보며 내 의견도 살짝 첨가해 분석해보기로 하였다.


내가 정한 플랫폼은 '공연 예매 앱'이다. 3~4개의 유명 사이트들을 방문하며 직관적으로 볼 수 있는 사이트를 골랐고 생각을 첨가해 분해해보려고 한다.

🧩결과

📍숙제를 하면서 느낀 점

숙제를 하면서 강사님이 보여주신 예시를 보며 만들었는데 웬만한 구매 사이트는 구매, 로그인, 홈, 상세 페이지, 구매하기 등등 큰 틀은 다 비슷하지 않나? 예시로 보여주신 거랑 비슷하게 하면 되겠는데? 싶었다. 하지만 그 틀이 있더라도 판매하는 상품의 특성에 따라서도 조금씩 구체적인 설계가 필요하다는 걸 알 수 있었다. 평소엔 웹 페이지를 구체적으로 하나 하나 뜯어볼 생각을 못했는데 이번 기회를 통해 어떻게 하면 내용을 잘 전달할 수 있을지 생각할 수 있었다.


그리고 admin 부분은 내가 본 적이 없는 부분이라서 생각을 구체화 시키기 어려웠다. 다른 분들은 어떻게 했나 염탐해봐야겠다🕵

🎯다짐

'용두사미'를 피하자

시작할 때는 에너지도 있고 새로운 마음으로 다짐 했던 것을 계획대로 수행할 수가 있다.
하지만 뒤로 갈수록 지쳐 흐지부지 되기 십상이다.
뒷심이 부족하달까.
그럴 때마다 자책을 한다.


그러나 어찌보면 이것은 흔하고 당연한 현상이다.
내가 나약한 게 아니라 끝을 창대하게 만드는 사람들이 대단한 거다.
이번엔 그 대단한 사람이 되어보려 한다.




본 후기는 유데미-스나이퍼팩토리 10주 완성 프로젝트캠프 학습 일지 후기로 작성 되었습니다.


#IT개발캠프 #React #개발자부트캠프 #리액트 #리액트캠프 #부트캠프 #스나이퍼팩토리 #웅진씽크빅 #유데미 #인사이드아웃 #프로젝트캠프 #프로젝트캠프후기

profile
느리더라도 꾸준히 확실하게.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