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데미x스나이퍼팩토리] 10주 완성 프로젝트 캠프 프론트엔드 4일차(과제 제출)

무과장·2023년 6월 8일
1

후 이번 과제 쉽지 않다🚬

📝숙제 : Activity 다이어그램 제작

처음에는 감이 잘 오지 않았다.
플로우 차트, erd 와 다른 거라고 하셨는데 그 차이점을 명확하게 알기가 어려웠다.
헤매던 끝에 "이용하는 고객의 흐름을 표현한다", "가장 핵심구조를 적는다" 는 목적에서 벗어나지 않는 것에 유의하며 제작하였다.


⏬아래처럼 스케치를 해보았다.

글씨가 개발새발 난리구먼💩

🧩결과

📍숙제를 하면서 느낀 점

-하는 동안에는 이게 맞는지를 스스로 계속 되물었지만 완성작을 보니까 꽤나 잘 한 것 같다.😎

-이용하는 고객의 흐름을 쭉 도식화 해보니 눈에도 잘 들어왔고 어떤 서비스를 우선으로 두고 개발을 해야할지도 알 수 있었다.
하지만 숙제 결과에서도 보이듯 유통사, 관리자의 입장은 빈약하다. 내가 사용자의 입장은 되어봤지만 관리자, 유통사의 입장은 되어보지 않아서 인 것 같다. 여러 예시들을 보고 간접적인 경험이 필요하겠다.


본 후기는 유데미-스나이퍼팩토리 10주 완성 프로젝트캠프 학습 일지 후기로 작성 되었습니다.


#IT개발캠프 #React #개발자부트캠프 #리액트 #리액트캠프 #부트캠프 #스나이퍼팩토리 #웅진씽크빅 #유데미 #인사이드아웃 #프로젝트캠프 #프로젝트캠프후기

profile
느리더라도 꾸준히 확실하게.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