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대면 면접 후기

Jeongwon Seo·2022년 2월 23일
0

회고록

목록 보기
16/18

오늘이 지나서 망각의 샘으로 가기 전에 적어두어야 한다.

정리

  • 회고 블로깅을 해둔 것을 매우 잘한 것이다. 회고 블로깅을 쓴 덕택에 말할 거리가 바로바로 생각날 수 있었다.
  • 내가 생각하는 것과 실제 업무와의 괴리?
    • 큰 틀에서 보면 결국 연관되는 것을 하는 것이기에 딱히 괴리감 같은 것을 느낄 수가 있나?
  • 블로깅을 한 내용에서 질문을 한다
    • 22주동안(실제로는 10주 추가) 쉼없이 달린 다음에 휴식을 취했다고 했는데 그것과 관련하여 질문을 하였다.
  • 블로깅 관련하여 뼈를 맞는 경우가 있었다.
    • 중구난방. 사실 쌓는데 정신이 없었기에 체계적으로 정리를 한 적은 없었던 것 같다.
  • 개인 프로젝트에 대하여 귀가길에 생각해보았다.
    • 프로젝트 주제는 나와 관련된 것이어야 될 것 같다.
    • 진행은 생각보다 빨리 될 것 같다.
  • 회사에 왜 지원을 하게 되었는지에 대한 질문은 꼭 나왔다.
  • 나의 현재 상태?
    • 주니어 레벨은 다듬어지지 않은 원석.
    • 탄소덩어리가 다이아몬드로 변하는 것은 나의 노력에 달린 것이니라.
profile
피트는 구덩이라는 뜻이다 구덩이를 파다보면 좋은 것이 나오겠지 (아싸 벡스룬)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