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더이상 안정적인 직장은 없다

posinity·2023년 3월 14일
0

내가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무엇인가
성장, 의미, 재미, 인간관계, 돈, 워라밸
나에게 가장 중요한 두가지를 꼽는다면??

두가지가 왜 중요한지, 나는 그 두가지를 어떻게 정의하고 있는지
이 6가지를 다 맞출 수 있는 일은 없다.

내가 지금 포기할 수 있는 것과 없는 것은 무엇인가?
내 일과 회사에서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이 무엇인가.

대기업, 외국계 이런 회사의 전통적인 분류는 점점 사라지고
어디에서 무엇을 하며 성장할 수 있는가, 누가 무엇을 더 잘하는가가 중요해지는 시장이 될 것임

내가 무엇을 중요하게 생각하는지에 대한 토론이 중요함

성장

조직원을 성장시키는 회사인지, 내가 일을 하면서 소진되고 있는지
성장은 승진이 아닌 내면의 성장이다.
일 자산이 쌓이고 있다 라는 느낌

개인의 성장은 획일화될 수 없다.
대기업 재무팀 9년 > 주도적으로 처음부터 끝까지 할 수 있는 일을 하고 싶다. 일의 깊이와 전문성을 쌓고 싶다
뉴미디어 팀장 > 큰 조직에서 체계를 배우면서 내 직급에 맞는 리더십과 능력을 갖추고 싶다.

나 자신이 생각하는 성장의 기준과 정의는 무엇인가

이 일을 하고 나면 나에게 무엇이 자산으로 남을까?
상사 혹은 동료로부터 내 일에 대한 피드백을 충분히 받고 있는가?
일을 하면서 무엇인가 깨닫고 쌓아나가고 있는가?
나는 무슨일을 한다 라고 자신있게 말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인가?

그곳에서 내가 무엇을 할 수 있고 쌓을 수 있는지 구체적으로 판단하라.

출처

클래스 e - 김나이 <커리어 지도> 1강

profile
문제를 해결하고 가치를 제공합니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