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v파일을 만들고 아래와 같은 내용을 넣는다
VITE_PLUGIN_KEY=변수에들어갈내용
앞에 VITE_
를 꼭 붙혀준다.
PLUGIN_KEY는 내가 임의로 붙힌 거고
원하는 변수명을 써주면 된다
git에 올라가지 않게 .env파일을 추가해준다.
맨 아래에
.env
라고 써주면 된다
/// <reference types="vite/client" /> //기본적으로 들어있는 코드
interface ImportMetaEnv {
readonly VITE_PLUGIN_KEY: string; //이부분을 수정해준다. 위에 적은 변수의 타입을 적어준다
// 다른 환경 변수들에 대해 아래에 위에처럼 타입을 지정해준다
}
interface ImportMeta {
readonly env: ImportMetaEnv;
}
import.meta.env.VITE_PLUGIN_KEY
import.meta.env.
를 앞에 붙혀주고 .env에서 지정해줬던 변수명을 적는다.
ChannelService.boot({
pluginKey: import.meta.env.VITE_PLUGIN_KEY, // fill your plugin key
});
채널톡을 구현하기 위해 pluginKey를 넣어야 하는데,
환경변수로 설정해줘서 드러나지 않게 한다.
위와 같은 형식으로 쓰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