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utter sound disable

BenKim·2020년 7월 29일
0

우분투를 이용하면서 편리한점 중 하나는 단축키를 이용해 빠르게 캡쳐할 수 있다는점이다.
전체화면 캡쳐 뿐만아니라 드래그캡쳐도 단축키로 빠르게 실행시킬 수 잇다.

처음에는 좋다고 생각하며 사용했는데 쓰면쓸수록 찰칵찰칵 하는 소리가 거슬려지기 시작했다.
소리가 아주 옥타브가 높고 소리도 커서 너무 캡쳐를 자주 쓰는 나에게는 너무 요란했다.

그래서 인터넷으로 찾아봤더니 나만그런게 아니었다.
많지는 않았지만 다수의 글들이 있었다.

찰칵이의 위치는 이렇다

/usr/share/sounds/freedesktop/stereo/camera-shutter.oga

파일탐색기에서는 찾아갈 수 없는듯하여 터미널로 들어가봤다.

하지만 여기에서는 파일탐색기 모양으로 열어야 하는데 한번도 해본적이 없어 당황스러웠다.

검색결과
nautilus . 를 입력하면 해당위치의 파일관리자를 열 수 있다.

열어보았다. 그리고 camera-shutter파일을 찾아냈다.
바로 지워버리고 싶었지만 이상하게도 파일관리자에서는 수정, 이동이 안되서 다시 터미널에서
파일이름을 수정했다.

// sudo를 입력해야 강제로 실행이 가능했다.
sudo mv /usr/share/sounds/freedesktop/stereo/camera-shutter.oga \
    /usr/share/sounds/freedesktop/stereo/damn-camera-shutter.oga

수정후에도 찰칵소리가 나와서 당황했지만 재부팅후에는 소리가 안나게 되었다.

profile
연습과 자신감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