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브코스] 3주차까지의 회고록 🔥

오재짱·2021년 8월 20일
2

회고록

목록 보기
2/2

N주차를 회고하는 글을 작성합니다! 🔥

시간이 어떻게 흘러가는지도 모르고 빠르게 3주차가 지나갔다!

데브코스에 합격하고 행복해하던 때가 엊그제 같은데(사실 엊그제 맞다.) 벌써 3주차라니....

앞으로 매주매주 회고록을 작성하고 기록으로 남기려고 한다.

무엇을 배웠는가?

3주차는 바닐라 자바스크립트를 배우는 시간이었다.

라이브러리 없이 오.직 자바스크립트만을 사용해 여러가지 실습을 진행했다.

특히 선언형이 아닌 명령형으로 코드를 짜는 것에 집중했고, 효율적인 코드를 위해 컴포넌트 단위로 나누는 법을 알 수 있었다. (대부분의 모던 라이브러리들이 컴포넌트 단위로 나눈다고 한다. 특히 리액트!)

데브코스를 듣기 전에 들었 패캠 네카라쿠배에서 바닐라 자바스크립트를 통해 많은 과제를 진행해봤지만 컴포넌트 단위로 나누는 것에 익숙하지 않았다.

이번 3주차를 통해 의문이 들었던 내용들을 학습하고 스스로 찾아보기도 하면서 많은 내용을 복습하고 다시 생각해보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

재원이 칭찬해 ❤️

3주차에는 스스로 찾아보고 글로 정리해보는 시간을 많이 가지려 했고 실제로도 많이 가지게 됬다.

특히 쿠키세션에 대해서 애매모호하게 알고 있었는데 다른 사람에게 설명할 수 있을 정도로 개념에 대해서 알 수 있었다.

이후 쿠키와 세션을 공부하니 자연스럽게 로컬 스토리지와 세션 스토리지에 대해서도 알게 되었다.

(MDN 문서에서는 아래와 같이 나온다.... 알았어 공부하면 되자낭...)

이번 한 주 수업 밀리지 않고 모자란 부분에 대해서 검색해보고 글로 정리하려고 노력하고 성공한 재원찡 .... 칭찬해!

재원이 부족해 😡

좀 더 일찍 일어나야 할 필요성을 느끼고 있...드...아

물론 과정을 충실하게 잘 따라가는것도 중요하지만 그 시간을 넘어 네트워크 공부나 앞으로 만나게 될 자바스크립트 과제 테스트를 대비하는 시간을 가지고 싶다.

내가 일찍 일어나기만 하면 하루를 좀 더 알차게 보낼 수 있을 것 같다.

도전!!!!!!!!!!!!!!!!!!!!!!!!!!!!!!!!!!!!

기억에 남는 일

1. 수림님이 그림을 그려줬다!

데브코스에서 멘토님별로 팀을 나눠 노션 페이지로 소통하고 있는데, 수림님께서이 우리 팀에게 친히 예쁜 그림을 선사해 주셨다 ㅠㅠㅠㅠ 아래처럼 우리팀 전부를 그려주셨다!

뿐만 아니라 개인별로도 그림을 그려주셨는데 나는 어쩌다 보니 띵언제조기가 되버렸따....😅

수림님이 이렇게 이쁜 그림을 나에게 그려준게 엄청 감동이었다 ㅠㅠㅠ 갓수림 거마웡....❤️

2. 윤순록 폭풍의 웃음 사건

이건 당장 ㅋㅋㅋ 오늘 있었던 일이다.

주차별로 공감왕과 소통왕 (슬랙을 통해 이모지를 제일 많이 남긴 사람은 공감왕, 글을 가장 많이 남긴 사람은 소통왕!)을 뽑는 시간을 가졌다.

1등이 누구일지 두구두구 하면서 봤는데 프론트엔드 매니저님이신 리아 매니저님이었다...

다들 교육생일줄 알았는데 뭐야.... 하면서 웃고있던 와중에?

마이크 음소거를 뚫어버리는 폭풍웃음소리가 들려왔다 (윤순록씨의 웃음소리가 62명 프론트엔드반에 퍼지는 순간이었다)

교육 과정 신경써주시느라 힘이 잔뜩 빠져있던 매니저님에게 큰 웃음을 선사했고 나도 덩달아 기분이 좋아졌다 ㅎㅎ 순록님 고마워영

다음주는 어떻게 할까!?

다음주는 아기다리고기다리던 노션 클론 프로젝트가 진행된다!

3주차 과제를 오늘 받았지만 자바스크립트 과제를 경험해본 사람이라면 어렵지 않게 풀 수 있는 과제라 제출 기간보다 빨리 끝내고 (대충은 놉!) 노션 프로젝트에 집중해보려고 한다!

TIL도 꾸준히 작성하구....! 오재원... 힘내....!

profile
'설명하지 못하면 이해한게 아니다'라는 마음가짐을 가진 프론트엔드 지망생에서 프론트엔드 개발자가 됬습니당!

4개의 댓글

comment-user-thumbnail
2021년 8월 23일

재원넴 칭찬해 ❤️

1개의 답글
comment-user-thumbnail
2021년 8월 23일

순록바라기 재원님 글 잘 보고 갑니다~~^^

1개의 답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