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렴풋이 들어봤던 내용이었던 것 같은데 까먹었던 내용이다.
강의를 듣다가 이 내용이 나와서 다시 깨닫게 됐다.
기억 안 날 때 이 글 보고 기억하라고 작성한다.
캔버스 내의 1개의 UI가 수정된다면 그 캔버스에 포함된 UI 전부가 리빌드되는 것이다.
캔버스를 1개만 쓴다면 아주 조그만 UI의 조그만 변화에도 모든 UI가 리빌드될 것이다.
Solution: Split up your Canvases.
출처 : https://unity.com/how-to/unity-ui-optimization-tips#divide-your-canvases--2
수정될 빈도를 생각해서 적절하게 분할하는 것이 해결법이다.
특정 부분에서 자주 변경되는 애들끼리 묶는 것이 좋을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