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4.01.22
큰일났다. 개인 과제에 생각보다 시간이 많이 걸리고 있다. 내일 오후 1시까지 완성해서 제출하기 위해서는 오늘 새벽을 투자해야 할 것 같다...
오늘 배운 것 중 가장 자주 사용할 것 같은 것은 카메라가 캐릭터를 따라가는 스크립트이다.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MainCameraController : MonoBehaviour
{
[SerializeField] Transform player;
private void Update()
{
Vector3 targetPos = new Vector3(player.position.x, player.position.y, this.transform.position.z);
transform.position = Vector3.Lerp(transform.position, targetPos, 0.8f);
}
}
transform
의 포지션을 받아와 해당 위치에 카메라 포지션을 지정해주는 스크립트인데, 여기서 Lerp() 함수를 사용하여 좀 더 부드럽게 이동할 수 있도록 하였다.
카메라 범위보다 큰 맵을 가진 게임은 대부분 캐릭터를 따라다니는 카메라를 사용하기 때문에 매우 자주 쓰게 될 것 같다.
오늘은 알고리즘 문제를 1문제만 풀이했다. (과제 시간상의 이유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