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 20일차 - Unity 입문과 개인과제 설계

김유원·2024년 1월 19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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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01.19

나는 강의를 들으면서 꼭 따라서 실행을 해보는 편이다. 아는 부분이더라도 다시 한번 따라가면서 복습하는 편인데 지금 Unity의 로딩 속도가 너무 느리고 강의 내용도 강의 시간 대비 매우 꽉 차서 모든걸 따라하면서 수강할 수가 없을 것 같다는 판단을 내렸다. 개인 과제에 주어진 시간도 촉박해서 시간 분배의 압박을 느끼고 있다. 주말을 이용해서 따라가야 할 것 같다.

오늘 배운 것 중에 가장 인상적이었던 것은 Scriptable 오브젝트였다.

ScriptableObject는 클래스 인스턴스와는 별도로 대량의 데이터를 저장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데이터 컨테이너입니다. 🔗 공식 사이트

ScriptableObject는 MonoBehaviour와 달리, 게임 오브젝트에 컴포넌트로 부착할 수 없고, 프로젝트에 에셋으로 저장된다. 따라서 이를 활용하면, 캐릭터별 데이터 등을 저장하기 매우 유용하다.

C# 콘솔로 만들었던 TextRPG를 예로 들면, 궁수/전사/마법사별 스탯을 각각 다 에셋으로 저장하고 관리할 수 있는 것이다.

이를 활용하면 개인 과제에서 제공하는 캐릭터 선택 창에서 스탯이 서로 다른 캐릭터를 생성하게 하는 것도 가능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서 이 아이디어를 잘 활용해볼까 한다.




오늘은 알고리즘 문제 풀이로 C# 2차원 배열의 길이를 새롭게 배웠다.

📕 [프로그래머스] 행렬의 덧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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