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 46일차 - 팀 프로젝트 정리

김유원·2024년 2월 28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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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4.02.28

팀 프로젝트를 거의 마무리했다. 게임 로직에 필요한 스크립트들은 대부분이 팀원분들이 작업해주셔서, 나는 애니메이션과 음향 그리고 프리팹 정리 등에만 힘썼다.

그래서 개발적으로 TIL에 작성할 부분은 없고, 오늘 응용한 3D 오브젝트에 대해서만 간단히 작성해보겠다.

유령을 게임 오브젝트에 추가하고 싶은데, 마땅한 3D 모델을 찾지 못했다. 그런데 그림판 3D 라이브러리에 적절한 유령 모델이 있는 것을 확인했다.

해당 파일을 .fbx 확장자로 저장한 후, 유니티에 파일을 임포트해주었다.

현재 상태로는 게임 분위기에 맞지 않는 너무 귀여운 모습이라고 생각하여 여기에 sci-fi hologram material을 뒤집어 써주었다.

이러한 형태로 응용하여 게임 분위기에 맞는 3D 모델을 활용할 수 있었다.

3D 모델링을 활용함에 있어서 적절한 매터리얼을 찾을 줄 아는 것이 게임의 전반적인 컨셉과 분위기를 맞추는데 아주 중요하다고 느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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