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 47일차 - 유니티 애니메이션 이벤트

김유원·2024년 2월 29일
0
post-thumbnail

📝 24.02.29

팀 프로젝트의 마무리 작업을 하고 있다. 오늘 한 것 중 가장 숙지해둘만한 기능은 유니티 애니메이션 이벤트이다.

유니티 애니메이션 이벤트

유니티 애니메이션 이벤트는 유니티의 애니메이션을 기준으로 한 시점에 이벤트를 추가하여 함수를 실행할 수 있도록 하는 기능이다.

좌측의 빨간색 버튼을 누르면 해당 애니메이션에 이벤트를 추가할 수 있게 된다. 이의 시점을 잘 조정한 뒤, 해당 애니메이션을 가지고 있는 오브젝트에 가지고 있는 스크립트의 함수를 실행할 수 있다.

위의 이미지에서 GameOver() 이 바로 해당 유니티 이벤트에서 실행되고 있는 함수이다.


이를 잘 활용하면 1인칭 플레이어 캐릭터의 공격 시점을 조절하는 데 쓰일 수도 있고, 위의 그림처럼 특정 애니메이션 실행 자체로 일어나는 이벤트를 추가할 수도 있다.

높은 퀄리티의 게임에 애니메이션을 잘 활용하는 것이 중요한만큼, 애니메이션 이벤트도 잘 활용할 줄 알면 좋을 것 같다.

profile
개발 공부 블로그

0개의 댓글

관련 채용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