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 65일차 - 정보값 활용

김유원·2024년 3월 27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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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4.03.27

오늘의 질문 1)

상속이란 무엇인지 프로젝트 내에 적용해 본 부분과 함께 예를 들어 설명해주세요.

나의 답변

상속이란 기존의 클래스를 확장하거나 재사용하여 새로운 클래스를 생성하는 것을 말합니다. 제가 사용했던 프로젝트로 예를 들면, 몬스터와 플레이어가 공유하는 스탯들인 공격력, 방어력, 체력 등의 변수를 Status 클래스에 구현하고 PlayerStatus 클래스와 MonsterStatus 클래스에 상속하여 사용한 경험이 있습니다. 이렇게 상속을 활용하면 공통된 변수를 각각 구현할 필요 없이 상위 클래스의 변수를 재사용하여 구현할 수 있습니다.

오늘의 질문 2)

오버로딩과 오버라이딩의 차이점을 설명해주세요.

나의 답변

오버로딩은 동일한 메서드 이름을 가지고 있지만 매개변수의 개수, 타입 또는 순서가 다른 여러개의 메서드를 정의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에 반해 오버라이딩은 부모 클래스에서 이미 정의된 메서드를 자식 클래스에서 재정의 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때 메서드의 이름, 매개변수 및 반환 타입이 모두 동일해야 합니다.

사실 이 오버로딩과 오버라이딩은 이름만 비슷하다 뿐이지 아예 다른 것이라 차이점이라고 집을만한 것을 잘 모르겠다.




튜터님의 가르침을 받아 스킬 정보를 주고받는 방식으로 수정하였다. 이 과정에서

public List<SkillInfoData> skillInfoDatas { get; set; } = new List<SkillInfoData>();

를 선언부 없이 사용하려다가 null 오류가 났었다. 늘 주의해야할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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