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4.04.03
유니티로 타이머를 구현하는 알고리즘을 설명해주세요.
타이머를 구현하기 위해서는 Update() 메서드를 사용합니다. Time.deltaTime이라는 프레임 간 경과 시간을 Update() 메서드에서 지속적으로 누적하여 타이머 시작 시점으로부터의 경과 시간을 측정하는 방법으로 타이머를 구현할 수 있습니다.
Time.deltaTime이란 무엇이며, 사용하는 이유에 대해 설명해주세요.
Time.deltaTime이란 프레임 당 경과 시간을 나타내는 변수입니다. 이 변수는 이전 프레임에서 현재 프레임까지 걸린 시간으로, 게임이 실행되는 플랫폼에 따라 프레임 속도가 다르기 때문에 이 요소를 일정하게 제어하기 위하여 사용됩니다.
부모 클래스를 구현할 때, 어느 부분까지 포함시켜야하는지는 늘 고민이다.
SkillPage를 구현하는데, SetSkillBtn()은 필수로 구현해야 하는 메서드다 보니 추상 메서드로 구현했었다. 그런데 개발하다보니 하위에서 굳이 오버라이드할 필요 없이 그냥 상위 클래스에서 공통으로 구현해도 될 것 같아서 추상 메서드가 아닌 protected void 메서드로 구현했고, 결과적으로 작업량이 훨씬 줄었다.
처음부터 어디까지 상위 클래스에 구현할지, 하위 클래스에서 재정의할지 고민하는 것이 늘 어려운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