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gooseError [MongooseServerSelectionError]: connection <monitor> to <IP>closed

KAYA·2022년 1월 21일
0

방금 하나 해결한지 얼마나 됐다고...

npm run dev로 서버를 실행시키고 이제 더 이상 에러가 뜨지 않아 다행이라 생각했는데, 한가지 이상한 점이 있었다.

계속 서버 오류가 생겨서 몽고DB에서 분명히 registered 계정을 삭제했는데 Login상태가 유지되고 있었다. 그러고 Logout도 안되는 것이다.
등골이 서늘해져서 terminal을 확인해보니

아까 봤던 그 놈이다ㅎ

[HPM] Error occurred while trying to proxy request /api/users/auth from localhost:3000 to http://localhost:5000 (ECONNRESET) (https://nodejs.org/api/errors.html#errors_common_system_errors)

뚜껑 날라갈 뻔
ㅎㅎ

하지만 아까의 가르침이 있기에 천천히 에러로그를 다시 읽었다.

MongooseError [MongooseServerSelectionError]: connection <monitor> to <ip blahblha~~~> closed

ㅇㅋㅂㄹ
바로 구글링 들어간ㄷ나


원인 : MongoDB Network Access

문제는 MongoDB Network Access에 있었다.
현재 어제와 다른 곳에서 작업을 하고 있기 때문에 IP가 변경되어 접속이 차단되었다.

  1. 몽고DB 사이트 접속 -> 로그인
  2. security -> network access IP edit


이렇게 현재 IP로 변경해주면 된다.

Allow Accesss From Anywhere 로 변경하면 매번 바꾸지 않아도 어느 곳에서든지 사용할 수 있어 편리하지만, 보안에 취약해진다.
저번에 anywhere로 설정했다가 메일오고 난리났기 때매 무섭ㄸㅏ.. (과금 폭탄될까바 벌벌)

어쨌든, Network Access 변경한 뒤에 정상적으로 돌아온 모습이다. 굿!

profile
겅부하자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