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Summer Coding - 여름방학 스타트업 인턴 프로그램 코딩테스트 후기

프린이·2021년 5월 22일
1

✏ MY REVIEW

목록 보기
1/4

계기

어느 날 취업 단체 카톡방에 프로그래머스에서 스타트업에 지원해볼 수 있는 기회가 있다는 소식을 듣고 홈페이지로 들어가 실제 코딩테스트 경험을 쌓아보고자 이력서를 작성해 지원하고 코딩테스트에 참여하게 되었다!

코딩 테스트 후기

친척 집에 다같이 모이는 날이 하필 테스트 날이랑 겹쳐서 1시 다되서 도착했는데 웹캠키고 화면공유하느라 3분을 일단 날리고 시작해서 멘붕인 상태로 시작했다.
문제는 총 4문제였고 3문제는 일반 알고리즘 문제이고 마지막은 SQL문제였다.
1번은 쉬워서 무난하게 풀었는데 2번에서 나머지 시간을 거의 다 썼다,,^^
분명 제시된 케이스는 모두 통과했는데, 제출했을 때 몇 몇 테스트케이스가 계속 실패로 떠서 거기에 목메느라 3번 문제는 보지도 못했다,,,
마지막 SQL문제는 조인해서 풀면 풀 수 있을 거라는 감은 오는데 알고리즘 위주로 공부하느라 SQL문에 소홀했던 나는 결국 못풀었고 테스트는 종료되었다....

최종 느낀 점

테스트 잡힌 날은 집안 행사일지라도 무조건 조용한 집에서 보는게 최고다,,^^
주변 식구들 소음에 문제를 읽고 또 읽게 되어서 문제 파악하는 데 시간이 좀 걸리기도 했고 자꾸 말을 걸어서 관리자님에게 메신저를 받아 결국엔 독립된 공간으로 이동해야 했었다.
이 번 테스트를 통해 알고리즘 공부를 요즘 잘 못했었는데 다시 시작해야겠다는 생각을 뼈저리게 하게 만들었고 프론트엔드에 관심있어 SQL문에 소홀했던 것을 반성하고 기초 SQL테스트부터 다시 시작해 다져나가야겠다고 생각했던 테스트였다.
이 번 프로그램에 좋은 스타트업이 많아 붙었으면 좋았을텐데 부족했던 나의 실력을 인정하고 받아들이면서 다음에 있을 코딩테스트는 좀 더 준비된 상태로 임해야겠다고 느끼게 되었던 경험이었다!

  • 내가 느낀 코딩테스트 난이도 : 중
profile
주니어 프론트엔드개발자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