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ue3 + vuex4 버전 사용(내 삽질 일기...)

바그다드·2023년 11월 18일
0

지난번에 vue3에 vuex4를 이용해서 todo리스트에 적용해봤는데, vuex를 적용하기 전에는 디렉티브하게 작동되던 것이 vuex적용 이후 이벤트 발생 후 새로고침을 해줘야 화면에 나타나는 문제가 발생했다.

알고보니 vue3에서 vuex를 등록하는 방법이 vue2와 달라서 그런거였다.
사실 진작 시도했는데, 똑같이 안먹히다가 vuex를 처음 등록하기 전 상태의 파일을 가져와 다시 적용했더니 됐다.
처음에 vue2버전으로 잘못 등록해서 그런건가 싶다ㅜ
이거 잡으려고 몇시간 날린지 모르겠다....

vuex 설치

npm install vuex --save

store.js

import {createStore} from 'vuex'


export default createStore({
    state: {}
});

main.js

import { createApp } from 'vue'
import App from './App.vue'
import store from './store/store'

createApp(App).use(store).mount('#app');

사실 이 방법도 진작 해봤는데 적용이 안되길래 다른 해결 방법을 계속 찾았는데, 처음 vuex를 적용하기 전 시점으로 버전을 되돌리고 다시 vuex설치 후 적용하니 제대로 적용되었다.

이상 내 몇시간을 잡아먹은 삽질이었다ㅜ

profile
꾸준히 하자!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