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간단하게 gets 함수로 문자열을 입력받자.
#include <stdio.h>
int main()
{
char extra_string[10];
gets(extra_string);
printf("input : %s\n", extra_string);
}
fgets(input_string, 10, stdin)//버퍼 초기화
다음 예제를 보자.
#include <stdio.h>
int main()
{
char chest_string[20];
if (NULL != gets(chest_string)) { //if값이 사용자가 값을 입력했는데, 그 값이 정상적으로 입력되면 ->input
printf("input : %s\n", chest_string);
}
else {
printf("input - > Cancled\n"); // 사용자 입력이 정상적으로 완료되지 않아서 반환 값이 NULL일 때, 출력하는 문구다.
}
}
<결과2> 제대로 된 값 넣기
if (NULL != gets(chest_string))
if (NULL != fgets(chest_sting, 10, stdin)) 이다.
include <stdio.h>
int GetString(char buffer[], int limit)
{
int i;
for (i = 0; i < limit; i++) // i를 limit 범위까지 돌려준다.
{
buffer[i] = getchar(); // buffer < 입력 받은 값>을 저장한다.
if (buffer[i] == '\n') { //Enter 키가 체크되면 사용자 입력이 완료되었다는 의미다. 문자열을 완성 후 함수를 종료한다.
buffer[i] = 0;
return 1;
}
}
buffer[i] = 0;
rewind(stdin); // 버퍼를 초기화 시켜준다.
return 0;
}
int main()
{
char num[15];
int string_A;
string_A = GetString(num, 14);
if (string_A == 1) printf("input : %s\n", num);
//1은 정상입력 된 경우
else printf("input : %s -> out of range\n", num);
}
if (buffer[i] == '\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