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년 목표로 하나였던 포스코 아카데미, 떨어지면 SSAFY 지원해보려고 했는데 붙어서 정말 다행이었다. 떨어졌다면 여기서 배울 것들이 너무 아까워,, 또 사실 잘 몰랐던 것이 싸피는 개발자 양성이라 나한테는 포스코 아카데미가 더 적합했을 듯하다. 추천하냐고 묻는다면 완전 추천이다.

통계학부터 머신러닝 딥러닝, 컴퓨터비전까지 다루는 교육과정이었는데, 대학교에서 한 학기에 걸쳐 한 과목씩 배운 것들을 짧은 기간 내 총 망라하는 것이 쉬운 일은 아니었다. 알고있다고 생각한 것도 사실 제대로 모르는게 당연했고,, 아직 전부 이해하지는 못했지만 지금부터 공부할 것을 하나씩 찾아서 복습해볼 셈이다!

공부도 엄청 됐지만 무엇보다 열심히 하는 사람들보며 동기부여도 되었고 좋은 동료이자 친구를 얻은 것이 최고이득이 아닐까 싶다. 특히 전공자를 찾기 어려운데, 학부에서 다른 분야의 공부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이 교육과정에 와서 자신이 하고 싶은 공부이기에 열심히 해내는 모습이 너무 멋있다고 생각했다. 또 대학원을 생각하는 사람들도 많아서, 나도 무언갈 더 집중해서 공부해볼까 싶은 마음도 들었다. 동기부여 + 고민의 시작,,

사람들과 소통하는 것도, 잠도 못자며 과제, 시험공부를 하는 것도 어느 것 하나 쉬운 것 없었지만 여기 와서 배운 것이 너무나도 많았기에! 앞으로도 이런 기회를 계속 만들어 나가고 싶다고 생각이 들었다.
또 좋은 우연으로 인턴까지 하게 되었으니 더 대단한 시간을 만들어가야지
그 전에 공부한 거 복습하고 22년 회고도 하고 23년 계획도 세우고 해볼게요 응원해주세요💪🏻


Thanks to
배강국 교수님, B반 반장님, A반 반장님, A반 찍사님, 우리조 남동생
힘든 교육과정 기간 동안 힘이 되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계속 좋은 인연 이어갔으면 좋겠어요. 새해에도 좋은 일만 가득하셔서 제가 축하하고 응원할 일을 기대하겠습니다!




보면서 힘낼 교수님 말씀! 무려 20기 화이팅!

profile
✉️ qtly_u@naver.com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