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건에 따라 다른 객체를 생성하려고 할 때 유용한 Builder Pattern을 알아보자.
상황(Context)에 따라 다른 알고리즘으로 코드를 실행시키고 싶은 경우가 있을 것이다. 복잡한 if-else 구문으로 조건을 나누지 말고 Strategy Pattern을 적용하여 단순하게 코드를 바꿔보자.
기존의 객체의 행위를 변경하지 않고 새로운 행위를 추가하고 싶을 때 데코레이터 패턴을 고려해보자.
미리 구현해둔 명령을 적재적소에 갖다 쓰고 싶다면 커맨드 패턴을 학습할 시간이다.
쉽게 가져다 쓰기 편리하지만 함부로 사용하면 나중에 피를 볼 수도 있는(?) 싱글턴 패턴에 대해 소개하려고 한다.
당신의 코드가 생성자들로 더럽혀져 있지는 않은가? 당장 이 글을 클릭해서 해결책을 찾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