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clude <iostream>
using namespace std;
int main() {
cout << "hello World" << endl;
return 0;
}
c와 달리 stdio.h
헤더파일이 아닌 iostream
을 전처리지시자를 이용하여 사용한다.
using namespace std;
는 namespace std에 포함된 모든 메서드들을 사용하겠다는 뜻으로
std::cout << "hello world" << std::endl
이렇게 써야할 것을 cout << "hello world" << endl
단축해서 쓸 수 있게 만들어준다.
cout << "hello World" << endl;
c언어의 경우 printf("hello world");
이런식으로 출력을 하지만 C++의 겨우엔 위와 같다.
<<
같은 경우에는 데이터의 흐름을 표현한다.
상수는 초기화 당시 값을 대입해줘야하며, 변경할 수 없다.
const float a = 1.234;
변수 만드는 것과 비슷하다.
앞에 const
만 붙여주면 된다.
float a = 1.234;
cout << (int)a << "or" << int(a) << endl;
// 1 or 1 출력
형 변환은 (변환할 형)형 변환하고자 하는 변수의명 또는 변환할 형(형 변환하고자 하는 변수의명)으로
변환할 수 있다.
auto
키워드를 사용한다.
auto x = 0; // int
auto y = 0.0; // float
C를 접해보았다면 C와 비슷한점이 많아 습득에 큰 어려움은 없는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