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 JS를 완벽히 알지 못하는데.. 개인과제로 로그라이크 게임 제작을 하게 되었다.
문제푸는 것 보단 낫지..😁
로그라이크는 게임 플레이 중에 죽으면 부활이나 체크포인트, 세이브/로드의 개념 없이 아예 처음부터 다시 시작해야 하는 장르를 말한다.
< 호영 튜터님의 실행 예제 >
게임 기획
[1] 플레이어에게 여러가지 선택권이 주어진다.
a. 공격 - 최소공격력과 최대공격력 사이 랜덤한 값 및 상대 방어력 %계산 후 공격
b. 연속공격 - 10% 확률로 2번 공격 / 실패시 상대방만 공격
c. 기도메타 - 5% 확률로 해당 스테이지를 넘어감 / 스테이지당 기회 1번
d. 스킬공격 - 상대방 공격 턴을 무시하고 최대공격력 * 스테이지당 5%씩 증가한 값으로 공격 / 스테이지당 1번 사용 가능
스테이지를 성공했을 때 보상으로 스테이지 비례 랜덤값 HP 회복과 현재 체력대비 공격력 상승
방어력은 플레이어는 스테이지당 1%씩 증가, 몬스터는 3%씩 증가한다.
플레이어의 기본 체력은 100/ 기본 최소공격력 10, 최대공격력 15 이다.
2번 기재된 보상으로 스테이지당 공격력이 증가한다. ( 현재 체력대비 0.1~0.2배 상승 )
몬스터의 체력은 기본체력 + (스테이지-1) 60 / 공격력은 기본공격력 + (스테이지-1) 3
기본체력은 50이고 기본 최소공격력 1, 최대공격력 5이다.
기본 전투형식은 턴제이다.
운이 중요한 게임이다.
기본적으로 주어진 스켈레톤 코드를 이해하기 위해 그림으로 표현하였다.
오늘은 우선 필수 기능 구현 과제부터 할 예정이다.
다음 게시글에서 이어서 하겠다.